배우 데뷔하더니… ‘오디션·노래’ 이어 영화까지 1위 찍은 임영웅 근황
[TV리포트=변예진 기자] 지난 2020년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에서 우승을 한 가수 임영웅의 첫 주연작 ‘인 악토버(In October)’가 공개 후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이 출연한 ‘인 악토버’는 바이러스로 황폐해진 사회에서 영웅에게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감정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단편영화다.
해당 영화는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이 출연했으며,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한 권오준 감독이 연출해 화제가 됐다.
지난 6일 쿠팡플레이와 티빙을 통해 공개된 ‘인 악토버’는 쿠팡플레이 영화 TOP 20 1위를 비롯한 이번 주 인기작 TOP 20 2위, 평점 4.0, 총 리뷰 수 약 12,500개 이상의 반응을 보이며 첫 주연작임에도 불구하고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티빙에서도 실시간 인기 영화 1위·톱 20 7위(7월 6일~10일 기준)를 기록 중이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2016년 8월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데뷔했다.
임영웅은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 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며 전체 득표수 25%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하며 불변의 1위 진(眞)을 차지하며 전성기가 시작됐다.
임영웅은 2022년 5월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를 발매, 일주일 만에 앨범 110만 장을 돌파하며 당시 솔로 가수 중 역대 1위에 해당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임영웅이 진행한 서울월드컵경기장 앵콜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 공연은 전석 매진과 약 960만 번이라는 국내 공연 예매 최고 트래픽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임영웅은 ‘미담 제조기’로도 유명하다. 임영웅은 팬들을 위해 콘서트 주변에 에어컨이 나오는 쉼터, MD 부스, 이벤트 부스, 대규모 간이 화장실 등을 설치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임영웅은 오는 8월 28일 CGV를 통해 영웅시대(팬덤명)와 함께한 첫 스타디움 입성기를 담은 영화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 개봉을 앞두고 있다.
변예진 기자 byj@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