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서 국민들 ‘폭풍 눈물’ 쏟게 만든 주인공, 대박 소식 전했다
[TV리포트=정은비 기자] 2024 파리올림픽에서 메달을 거머쥐며 올림픽 대표 스타로 거듭난 유도 국가대표 선수 안바울, 김민종, 허미미 선수가 유퀴즈에 출연한다.
5일 여러 매체에 따르면 세 선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일명 유퀴즈)’에 출연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MC 유재석, 조세호와 함께 올림픽 준비 과정 뿐만 아니라 경기와 관련된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 개인사까지 공개할 계획이라 밝혀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한국 유도 대표팀의 안바울은 4일 프랑스 파리 샹드마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유도 혼성 단체전 동메달 결정전에서 총 경기 시간 15분의 투혼 끝 동메달을 차지했다. 남자 66kg급 안바울은 73kg급 이고르 반트케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한국 유도 대표팀의 김민종은 3일 프랑스 파리 샹드마르스 경기장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유도 남자 100kg 이상급 결승에서 프랑스의 테디 리네르와 만나 은메달을 얻게 되었다. 이어 4일 유도 혼성 단체전에서도 다친 무릎 상태임에도 허벅다리 걸기 절반, 세로누르기 절반 등의 기술로 승리를 거뒀다.
한국 여자유도 대표팀의 허미미는 29일 프랑스 파리 샹드마르스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 57kg급 결승전에서 세계 1위 크리스타 데구치와 연장전(골드스코어)까지 가는 치열한 경기 끝에 은메달을 거머줬다. 이어 4일 유도 혼성 단체전에서는 누르기 한판승을 보여줘 승리의 주역이 됐다.
시청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군 유도 스타들의 유퀴즈 출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은비 기자 jeb@tvreport.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