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달간 3명’ 활동 중단한 에스파, 진짜 축하할 소식
SM 걸그룹 에스파 ‘Supernova’
멜론∙지니 주간 차트 12주 연속 1위
빌보드 12주 연속 차트인 성공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새로운 메가 히트곡 ‘Supernova’(슈퍼노바)의 롱런 인기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5월 발매된 에스파의 정규 1집 선공개 타이틀 곡 ‘Supernova’는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멜론과 지니의 주간 차트(8월 5일~8월 11일)에서 12주 연속 정상을 유지하며 식을 줄 모르는 흥행 신드롬을 이끌고 있다.
또한 ‘Supernova’는 지난 7일 발표된 7월 월간 써클차트에서도 글로벌 K-pop 차트, 디지털 차트, 스트리밍 차트 2개월 연속 1위에 랭크되며 3관왕을 차지, 에스파의 음원 강자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함께 본 기사: ‘이혼’ 최동석, 참지 않는다 “딸 해코지하면 끝장 볼것”
게다가 에스파는 ‘Supernova’는 물론, 또 다른 타이틀 곡 ‘Armageddon’(아마겟돈)까지 미국 빌보드의 ‘글로벌 200’ 차트 1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는 등 주요 국내외 차트에서 ‘글로벌 히트메이커’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17~18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2024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 in TOKYO DOME -Special Edition-‘(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하이퍼 라인 – 인 도쿄 돔 – 스페셜 에디션-)을 개최하고 두 번째 월드 투어의 열기를 이어간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