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드라마에서 오마주한 해외작품..JPG –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
헤어질 결심 (2022, 박찬욱) ㅡ 아내는 고백한다 (1961, 마스무라 야스조)
산에서 남편을 죽였다고 의심받는 여자가
아내(약혼자)가 있는 어떤남자와 불륜관계가 되었고 자결로 마무리되는 결말까지 오마주가 잘 되었다.
포스터는 가츠시카 호쿠사이의 “가나가와 해변의 높은 파도 아래” 우키요에 그림을 오마주 했다.
—————————————-
올드보이 (2003, 박찬욱) ㅡ 장미의 행렬 (1969, 마츠모토 토시오)
동명의 일본만화를 리메이크
그리고 오이디푸스 신화를 차용
영화내 여러가지 연출은 장미의 행렬에서 오마주를 했는데
가장 대표적인건 가족사진을 이용해 진실을 알게된다는 씬.
—————————————-
기생충 (2019, 봉준호) ㅡ 천국과 지옥 (1963, 구로사와 아키라)
부자와 가난한 자의 계층 갈등을 다루고 있다.
두 작품 모두 부자가 착하고, 선악 대립이라기 보다는 사회 시스템 본질을 풍자하고 있다.
각종 연출도 오마주를 했다.
—————————————-
광해, 왕이 된 남자 (2012, 추창민) ㅡ데이브 (1993, 이이번 라이트먼)
왕 (대통령) 대역을 구해서 연기를 하는데 점점 그 역할에 빠져들고 주변인물들 또한 결국 인정하게 된다는 흐름을 오마주 했다.
—————————————-
오징어 게임 (2021, 황동혁) ㅡ 도박 묵시록 카이지 (후쿠모토 노부유키), 배틀로얄 (2000, 후카사쿠 긴지), 신이 말하는대로 (카네시로 무네유키)
기본적인 생존게임 틀은 배틀로얄.
설정과 게임은 카이지와 신이 말하는대로.
빚진 사람들이 참가해 돈을 획득하는것과 각종 게임들을 오마주 했다.
구슬게임 장소는 짱구 극장판 어른제국의 역습 ‘저녁놀 마을’을 오마주했다.
—————————————-
지구를 지켜라 (2003, 장준환) ㅡ 케이 펙스 (2001, 이안 소프틀리)
어떤 인간이 사실 외계인이라는것
주인공이 끔찍한 과거를 가지고 있다는
설정들을 오마주를 했다.
출처: 이슈 갤러리 [원본 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