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시황 –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
하이라이트
노란색 : 현상황에서 긍정적
주황색 : 중립 또는 긍정 부정 혼재
분홍색 : 현상황에서 부정적
노란색 : 현상황에서 긍정적
주황색 : 중립 또는 긍정 부정 혼재
분홍색 : 현상황에서 부정적
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
전 구글 CEO 에릭 슈미트 강연 관련
ㅡㅡㅡㅡㅡ
테슬라
(오늘은 소식이 좀 있었음)
ㅡㅡ
ㅡㅡㅡ
ㅡㅡ
ㅡㅡ
ㅡㅡ
해당 보조금 폐지는 테슬라에 유리하게 흘러갈 가능성이 매우 높음.
현재는 배터리 손톱만큼 넣은 하이브리드 차량들까지도 똑같이 7500달러 받아가는 비정상적인 상황이기 때문.
전기차 판매로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메이커는 사실상 테슬라가 유일한 상황인데, 보조금이 사라질 경우 다른 메이커의 경우 적자폭이 더욱 커져 경쟁이 더 힘들어지게 됨. (ex: 포드의 2분기 전기차 부문 실적은 -100%에 달함.)
비정상적으로 보조금을 가져가던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가격경쟁력도 똑같이 하락하기 때문에 반사이익을 얻을 가능성까지 존재.
일론 머스크 역시 해당 보조금 폐지에 찬성.
그러나 보조금 폐지를 위해서는 의회 상하원 동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임.
ㅡㅡ
(키는 SI단위로는 170~180cm라고 함..)
ㅡㅡ
ㅡㅡ
ㅡㅡㅡㅡㅡ
최근 테슬라 용인 화재 관련 질문 댓글이 있어서 언급하자면,
해당 화재 건의 경우 실질적인 화재 진압에는 40여분이 걸림.
프렁크 쪽에서 화재 발생하였고, 불길이 프렁크 뒤로 직접 번지지는 않음.
아직까지 원인은 공식 발표되지는 않았으나 추정은 존재.
오토 프렁크 등의 튜닝 시공이 주로 의심되고 있고,
모델X인 점으로 미루어보아 메인배터리 이외에 프렁크쪽에 추가로 장착되어있는 배터리모듈의 문제일 거라는 주장도 있음.
튜닝 개조를 한 경우엔 차량 자체 문제라고 보기는 어려움.
프렁크 추가 배터리 모듈이 발화원일 경우 위의 첨부 이미지 내용이 원인일 확률이 상당히 있음.
공식 원인 조사 발표에는 한 달 정도 시간이 소요될듯.
배터리가 발화원이라고 치더라도, 지난번 순식간에 차량 전체가 폭발하듯 불이 난 벤츠와는 화재 초기의 진행 양상과 강도가 확연하게 다르다는 것 정도는 누가 봐도 알 수 있음.
분야를 막론하고 언론에서 떠드는 얘기의 90%는 걸러들어야 함. 지금 대부분의 기자는 전문성이 굉장히 부족한 받아쓰기 기계에 가까움.
더군다나 인터뷰 한답시고 김필* 이호* 등등의 ㅈ문가들 데려다가 사람들 현혹시키는 얘기만 하는데 실제와는 전혀 다른 거짓 정보들이 대부분이니까 주의해야 함.
출처: 미국 주식 갤러리 [원본 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