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18, R18C 50% 할인기념 R18B 시승후기(예전글) –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
1. 디자인
매우 고급스럽다
내가 여태 탄 오토바이중 고급스러운 느낌은 얘가 탑인듯
돈 좀 썼다 하는 느낌이 줄줄 나온다
차분한데 육중해서 그런지 놓고보면 할리 CVO 라인업보다 오히려 더 비싸보인다(개인적으로)
나는 페어링 없는 디자인을 더 좋아하는데도 R18, R18C랑 R18B, R18TC랑 비쌈마이 느낌이 매우 많이 차이난다
근데 또 누가 걍 벌크업레블 같다는데 듣고보니 그런거 같기도 ㅋ..
2. 포지션
R18 제일 까이는게 엔진 때문에 크루저 스타일 포워드 스텝이 아닌 어정쩡한 미드 스텝이 되는거였는데
나 같은 좆만이 호빗들은 별로 불편함 못 느낄듯
변속, 브레이킹시 엔진을 차지 않냐 하는데 생각보다 엔진이 거슬린다고 느낀적도 없음
둘째날에 300키로 가량 탔는데 더 타도 장거리 피로도는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
막히는 시내에서도 워낙 무게중심도 낮게 깔려있다보니 전혀 불편함 못 느꼈음
3. 엔진특성
시동걸때 좌우로 흔들리는게 1200, 1250 엔진이랑 천지차이
엄청나게 흔들리는데 이게 “고동감”인가 싶음 필 굿 ㅋ..
레드존이 5500부터였나? 가물가물한데
실사용 rpm 영역 잘 쳐줘봐야 4천 언더
크루징할땐 실질적으로 2천약간 언더~2.5천 정도인거 같고 이 구간 언더에선 진동도 크게 체감 안 되고 의외로 매우 부드럽게 나간다
최대 토크가 3천 rpm에서 나오는데 그 구간 넘어가면 진동이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 심하다 ㅋ..
움직이는 대배기량 바이브레이터다 ㅎ.. 근데 또 은근 그 진동이 알딸딸하니 기분 좋음 ㅋ..
출력 자체는 약하다 걍 아재마이 크루징용 투어러니까 뭐 이상한거 바라면 안된다 ㅋ
순정인데 후적도 퐁! 펑! 하면서 몇번씩 터지더라 필 굿 ㅋ..
4. 브레이킹
400키로가 넘는다
비슷한 체급, 비슷한 장르에서 비교하면 아주 잘 잡히는 편이지만 아무리 비엠이여도 400키로 넘는건 어쩔 수 없다 ㅋ
일단은 툭하면 뒷브 맛탱이 가서 앞브 엔브만 쓰고 훨씬 고속으로 다니는 로켓보다 확실히 훨씬 안 잡힌다
5. 편의장비/전자장비
– 핸들 열선과 시트 열선 좋다
근데 좋은데 열선을 다른 비엠 차들처럼 따로 버튼 만든게 아니라 메뉴에서 시스템 설정 들어가서 하나하나 조절해줘야함
이게 은근 매우매우 귀찮다 열선 너무 뜨거울땐 낮추고 별 느낌 없을땐 올리고 해야하는데 그때마다 메뉴 키고 시스템 드가서 조이스틱으로 조절해줘야함 ㅋ..
– 수납공간은 널널한거 같으면서도 은근 뭐 잘 안 들어감 TC 탑박스는 매우 거대하니 훨씬 나을것으로 생각
– 후진 기능 두번인가 쓰고 안 썼다. 걍 앉아서 끌바하기 생각보다 너무너무 만만해서 걍 끌바했다. 모터로 후진하는게 더 무섭다 ㅋ
6. 번외
– 할리 아재들 왜 쩌렁쩌렁 스피커 틀고 다니는지 알겠음 ㅋ..
인터컴은 절대 범접 할 수 없다
신기한게 모든 소리가 인터컴처럼 내 귀에 때려박는 느낌임
첨엔 세나 음질이 갑자기 왜 좋아진거 같지?했다 켜진지도 몰랐음
나는 부끄러워서 매우매우 작게 틀고 다녔는데도 기분 좋더라 ㅎ..
– 텐덤 목적이면 이거에다 걍 등받이 옵션만 달아도 될듯
원래 혼자 다닐 예정이었어서 TC로 바꿀 수 있던거 그냥 배거로 유지했더만 갑자기 텐덤하게 되어버려서 이틀을 텐덤했는데 등받이 없이 텐덤하고 다녔는데 불편함 잘 못느꼈다고 한다
7. 총평
비싼데 비싼값 하긴함
누가 다시 올려달라길래
출처: 바이크 갤러리 [원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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