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니드파이어 개발일지 (용량주의) –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

디시인사이드 0

지난 반년간 한 것들

– UI 제작

– 레벨디자인 기획 및 구현

– 카드 작동방식 구현

– 전투 연출

– 개발팀 SNS 개설

– 캡슐 이미지

– 타이틀

현재 최우선 목표는 스팀 페이지 개설

그래서 캡슐 이미지 만들고 있었는데 원화 워낙 잘 나와서 그대로 메인 메뉴에 박기로 함

23bbc968f2d73ab64e81d2b628f1706b0a694f16e5

이미지 하나로 메인 메뉴까지 해결

아직 좀 더 손 볼 곳이 있지만 그것은 나중의 일이다

어차피 스팀 페이지에서 메인 메뉴를 보여줄 일은 없고 다른 게 급함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0534520d6a4ed89d53667f99c17cd6edc9d5207c01f9e86e941a1a4a3f931

UI, 포스트 프로세싱 등등의 대략적인 게임 때깔

올해 중순쯤에 완료했던 것 같다. 조작이나 UI 구성은 거의 완성됐지만 아직 리소스가 좀 더 나와야함

23bbc974abc53da47e9fe8b115ef0469fbbc526b7b9e

상인 상호작용 및 다이얼로그

텍스트는 천천히 뜨지만 스킵 누르면 바로 뜸

거래창은 중앙에 뜨는데 아직 리소스가 부족해서 템이 없다

영상에 넣어야하니까 어서 구현해야할듯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0534520d6a4ec89d73562f89f14cd6edc591fb4e303be97b00d661bc1de

레벨디자인 기획 및 구현이 제일 어려웠던 것 같다

진행도, 난이도 개념이 있고

다음 목적지를 고르며 진행도를 어느정도 올리다보면 난이도도 올라감

사망, 중도포기하면 난이도가 초기화되고 진행도도 어느정도 까임 (스톨링 방지를 위해 많은 테스트 필요)

23bbc975abc53da47e9fe8b115ef04651f4abebc449f

플레이어는 겜 중간중간에 이벤트 인카운터를 겪게 될 것임

이는 사망, 포기로 인한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음. 다음 인카운터에선 다음 이야기가 나오는 것

이벤트 인카운터의 등장 조건은 현재 플레이어의 난이도에 영향을 받음

23bbc972abc53da47e9fe8b115ef046c002dc0a7527290

카드 게임으로서 디자인 방향을 찾는 것도 많이 헤맸음

아무래도 카드 겜이니 덱의 다양함이 곧 게임의 볼륨인데,
현재 이 겜 주인공의 모습은 여러가지 컨셉을 우겨넣기엔 조금 어려운 편이다.

설정상 불을 다루는 사제인데 갑자기 방밀 덱, 단도 덱 이런 걸 넣을 수는 없으니까..
그렇다고 겜 내내 화염만 쏠 수도 없고..

게임플레이보다 캐릭이나 이야기 컨셉이 먼저 정해져서 생긴 문제다. 만악의 근원은 기획충에 있다…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0534520d6a4ec89d73563f79e10cd6e9c40132974c8e7855fe245b21ae9

그래서 불이라는 테마를 조금 쪼개서 각각 열기, 빛, 연기 등등으로 나누고
각각에 대해 게임플레이 디자인을 했다.

예를 들면 열기는 일반적인 데미지, 빛이나 연기는 버프나 디버프.
특정 아이템 먹으면 피같은 불을 쏴대기도 하고..

이를 어떻게 게임에서 표현할지에 대해서도 고민을 좀 해야했음
카드는 많이 나와야하는데 원화를 카드 수 만큼 많이 그리는 것은 불가능하니까..

효율적인 리소스 제작을 위해 다음과 같은 공정을 준비함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0534520d6a4ec89d73561f09811cd6ed991b382431881243a6ecacc9bbc

일단 키 액션을 몇 개 정해놓는다. 주먹 내지르기, 휘두르기, 파이어볼 발사 등등..

각각 원화의 명암을 별도로 분리하여, 인게임 조명의 영향을 받도록 하였다.

용어라든지 정확히 아는 바가 아니라서 자세히 설명은 못하지만
아무튼 원화가와 스파인 제작자가 열심히 해줬음

23bbc973abc53da47e9fe8b115ef046f9495ee399aa3

내가 할 일은 카드 컨셉에 따라 액션 연출 중 조명, 이펙트를 적당히 조화롭게 배치하는 것

a15714ab041eb360be3335625683746f00534520d6a4ec89d73561f79f17cd6e5338177f348fcf967b5e14d03988

지금 이 액션은 불을 쏘지만 같은 원화로 연기같은 걸 쏴도 문제가 없을 것 같다

이렇게 하나의 원화로 여러개의 액션을 만드는 방식임

기본적으로 눈가리고 아웅하는거지만 플레이어가 너무 물리지 않을 정도는 된듯?

이 방식대로 리소스를 많이 뽑아서 다음 일지에서 전체적인 전투 플레이를 보여주는 게 목표

출처: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 [원본 보기]

댓글0

댓글0

30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31만대 판매 포르쉐의 위엄” 그러나 중국 때문에 비참해진 이유는?
  • “벤츠보다 이쁘다?” GV70 부분변경 디자인,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나
  • “실구매가 2천만원대 BYD 전기차” 가성비 전략으로 국내시장 평정할까
  • 비만 아동, 조기에 치료하면 더 효과적
  • “뉴욕 지하철이 서울 한복판에?” 감성 강남 카페 3곳 추천
  • 후지필름BI, AI 시대 데이터 유출 막는 ‘보안 솔루션’ 주목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31만대 판매 포르쉐의 위엄” 그러나 중국 때문에 비참해진 이유는?
  • “벤츠보다 이쁘다?” GV70 부분변경 디자인,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나
  • “실구매가 2천만원대 BYD 전기차” 가성비 전략으로 국내시장 평정할까
  • 비만 아동, 조기에 치료하면 더 효과적
  • “뉴욕 지하철이 서울 한복판에?” 감성 강남 카페 3곳 추천
  • 후지필름BI, AI 시대 데이터 유출 막는 ‘보안 솔루션’ 주목

추천 뉴스

  • 1
    노지훈, 놀라운 외모에 이지혜 "변우석" 환호…최종 순위는? ('현역가왕2')

    연예 

  • 2
    홍은희 "♥유준상, 프러포즈날 장모님 앞에서 다리 찢고 노래" ('돌싱포맨')

    연예 

  • 3
    강남 유명인, 쌍욕+죽인다고 협박…한혜진·김호영 "누군데요" 분노 (사장은 아무나) [종합]

    연예 

  • 4
    과거 외과의사=이발사?…루이 14세, 죽음 이유는 '이것?' ('셀럽병사의 비밀')

    연예 

  • 5
    "아이 낳는 일만 집중" 차주영, 회임한 이이담에 서슬 퍼런 경고 ('원경')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한혜진 기겁한 차벼락 맞은 가게 "6500만원 중 3500만원만 보상" ('사장은 아무나 하나')

    연예 

  • 2
    '홍콩반점 기습' 백종원 "이건 내 짬뽕 아냐" 분노→주방으로 직행 ('백종원')

    연예 

  • 3
    김창옥, 와이프와 연애사 최초 공개…주선자 "여러명 소개팅" 폭로

    연예 

  • 4
    ‘통역하러 갔다가 데뷔한’ 연대생, 최근 모습 봤더니…’깜짝’

    연예 

  • 5
    70대인데 스케이트를…관절염 극복한 '무릎 던지기' 비법 공개 ('엄지의제왕')

    연예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