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소식] ‘왜 하필 흑백요리사와 붙어서” 700억 쏟아부었는데…’탄식’ 쏟아진다 – 인스티즈(instiz) 드영배 카테고리

인스티즈 0

‘넷플릭스 편성 전략 실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이 기대 이상의 대박을 내면서 장작 넷플릭스가 700억원을 쏟아부은 야심작 ‘경성크리처 시즌2’가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편성 전략이 실패한 것으로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예능과 드라마로 장르가 다르지만, ‘흑백요리사’에 대한 화제성이 워낙 크다보니, ‘경성크리처 시즌2’에 대한 관심도가 식었다.

‘경성크리처 시즌2’에 대한 호불호도 크게 갈리고 있다. 해외에서는 주목받고 있지만, 시즌1에 더해 여전히 지루하다는 ‘혹평’도 많다.

3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흑백요리사‘는 지난달 23∼29일 49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재생 시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해 비영어권 TV 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 주 전에도 1위였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2’는 시청 수 310만을 기록하며 ‘흑백요리사‘에 밀려 2위다. 해외에서는 ‘경성크리처 시즌2’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흑백요리사’에는 크게 못미친다. 특히 한국에서는 ‘흑백요리사’ 인기가 압도적이다.

무엇보다 비슷한 편성 시기가 아쉬움으로 남는다. 장르는 다르지만 ‘흑백요리사‘ 이후 편성이 됐다면, ‘경성크리처 시즌2’ 화제성이 지금보다 더 컸을 것으로 업계에선 보고 있다.

‘흑백요리사’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80인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 20인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주간 화제성 조사에서도 2주 연속으로 모든 TV·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 가운데 1위에 올랐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369748

 

댓글0

댓글0

30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역시 벤츠보다 낫네” 현대차그룹, 전기차 화재에 100억원 쏟는다!
  • “전기차 망하나” 이러다 중국이 글로벌 자동차 다 먹겠네”
  • “아빠들 고민 미친 듯이 늘었다” 현대, 드디어 새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 ‘코스만 27개’ 방문객 11.5%↑… 입소문 탄 남해 산책로
  • 유행조짐 보이는 버즈컷 남자반삭스타일
  • “편식했었는데”… 고기 줄이고 먹으면 치매 위험 20% 낮아지는 ‘한국 음식’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역시 벤츠보다 낫네” 현대차그룹, 전기차 화재에 100억원 쏟는다!
  • “전기차 망하나” 이러다 중국이 글로벌 자동차 다 먹겠네”
  • “아빠들 고민 미친 듯이 늘었다” 현대, 드디어 새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 ‘코스만 27개’ 방문객 11.5%↑… 입소문 탄 남해 산책로
  • 유행조짐 보이는 버즈컷 남자반삭스타일
  • “편식했었는데”… 고기 줄이고 먹으면 치매 위험 20% 낮아지는 ‘한국 음식’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