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직접 만들어봤다. –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
느려터진 일자를 더운 날씨에 타다 문득, 전자를 타고싶다는 생각이듬.
그래서 전자 알아봤더니 저렴한건(ex:au테크) 같은 여기 갤럼들도 극혐하는거 밖에 없더라.
그래서 직접 만들기로 결심했다.
당근에서 업어온 가성비 ㅅㅌㅊ mtb
나름 상태가 좋은 편임.
번개산 중고 lg셀 48볼 15.6암페어
신뢰못하는 짱께산 배터리보단 나음.
사보니 크기가 꽤나 크고 무거워서 프레임안에 겨우 들어가더라.
사포트 싯포 도착.
선택이지만 모터 때문에 무거워진 기체의 ㅈ박은 승차감을 개선하기위해 구매함 ㅇㅇ
퀄 좋음. 꿀렁꿀렁함
알리 특유의 ㅈ같은 포장에 담긴 공구들.
스프라켓 분리, 크랭크 분리 도구, 멍키스패너 필요함.
배송까지 2주 걸린 csc 모터.
모터사진이 이거 말곤 없다 ㅈㅅ…
작업중 사진찍을 생각을 못함
아래는 조립 과정.
기존 휠에서 디스크 로터와 스프라켓 분리, 스프라켓이 고착되서 빼는데 애 좀 먹었음
그래서 난 멍키스패너랑 안장봉(연장봉역할) 결합해서 분리함.
타이어 교체는 생략
단자 분리. 난 1000w모터라 디스크 쪽에서 모터선 나옴. 그래서 저 노란색 3선만 분리해주고 디스크 로터 모터에 장착함.
500와트는 스프라켓에서 나와서 하얀색 단자도 분리 해줘야 됨.
장착완료.
자전거에 모터 장착
???: 뭐여 ㅅㅂ 디스크로터랑 스프라켓 어디감?
미안하다 앞에서 말했듯이 작업중 사진이 별로 없다..
여기서 달았으면 와셔달면서 위치조정하고 캘리퍼 조정도 해주면 됨. 난 전체 과정중 캘리퍼조정이 제일 힘들었어…
익숙치가 않아서 하는데 2시간 걸렸다 ㅅㅂ 해도해도 계속 소리나더라…
토크암 달려 했지만 간격 안나와서 포기…
선택이지만 고출력모터는 안하면 축 휠수도 있어서 사각토크암 나중에 장착할예정.
이후 컨트랑 lcd, 스로틀, 배터리 배선정리 해주면 됨.
최종 완성본.
파스도 달까 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안담.
잘 굴러가고 속도 재보니까 완충때 50까진 찍더라.
모터 17+자전거 20 + 싯포 5 +배터리 14 + 부자재 4
총 60 정도듬 ㅇㅇ
이런 diy는 처음이라 제작시간도 오래걸리고 힘들었지만 재미는 있었다.
초보라도 끈기랑 시간만 있다면 너도 할수 있으니 한번 해보도록
출처: 전기자전거 갤러리 [원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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