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기록 끝이 없습니다…
[TV리포트=이지은 기자]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온기’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300만 뷰를 돌파했다.
5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온기’ 뮤직비디오는 30일 기준 조회 수 1308만 회를 넘어섰다.
‘홈’과 더블 타이틀 곡인 ‘온기’는 임영웅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그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작사에는 김이나가,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Home’ 작사와 작곡에 X-child가 힘을 보태 완성도까지 높였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5개월 전에 공개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30일 오전 기준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3위를 기록하는 등 여전히 식지 않는 임영웅의 인기를 체감하게 한다.
임영웅은 최근 ‘안될과학’ 채널에 출연해 자작곡 ‘온기’에 대해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고 위로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출발한 곡”이라며 “내 목소리를 들으며 위로받았다는 분들이 많아 이번 곡에서도 그 감정을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임영웅은 “코로나 시기를 비롯해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들이 제 음악으로 힘을 얻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시 한 번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6년 데뷔한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 오디션 ‘미스터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임영웅은 무명시절 편의점부터 음식점, 공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것으로 유명하다. 방송을 통해 아르바이트하며 겪은 일화를 풀어놓기도 했던 임영웅은 팬들의 사랑을 기부로 보답하는 등 배려 깊은 태도와 흠잡을 곳 없는 선한 성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임영웅의 행보에 영향을 받아 전국 각지의 ‘영웅시대’ 회원들은 기부 행렬을 이어가며 ‘착한’ 팬클럽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임영웅은 다가올 연말연시 총 6일간(2월 27일부터 29일, 25년 1월 2일부터 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솔로 콘서트 ‘임영웅 리사이틀’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온기’ 뮤직비디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