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맞춤형 콘텐츠 운영 결과”…패스트뷰 日 매출액 473% 증가
패스트뷰 일본 매출액 473% ↑
AI 글로벌 콘텐츠 유통 플랫폼
월 15% 이상 꾸준한 성장세 보여
지난 5일 패스트뷰(대표 오하영)는 지난달 기준 일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73% 증가하며 글로벌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패스트뷰는 AI 글로벌 콘텐츠 유통 플랫폼 ‘뷰어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MSN 재팬, 구글 재팬, 라인뉴스 등 다양한 일본 콘텐츠 플랫폼에 국내 제휴 언론사 및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번역·배포하는 해외 콘텐츠 유통 서비스를 시작한 패스트뷰는 월평균 15%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특히 콘텐츠 소재/키워드 추천, AI 현지화 번역 등 자체 기술 고도화를 바탕으로 일본 콘텐츠 시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운영 전략을 강화한 결과, 패스트뷰의 일본 내 콘텐츠 매출의 꾸준한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었다.
이어 트래픽과 이용자 수도 가파르게 늘어나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일본 내 전체 콘텐츠 페이지뷰(PV)는 약 17배 가까이 급증했으며, 일평균 이용자 수도 54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현재 패스트뷰는 국내 10여 개 콘텐츠 프로바이더와의 제휴를 통해 월 2만 개 이상의 뉴스 및 영상 콘텐츠를 일본에 유통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패스트뷰 측은 앞서 선보인 성장세에 힘입어 연내 일본 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현지 퍼블리셔 파트너십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하영 패스트뷰 대표는 “패스트뷰의 일본 시장 진출은 뷰어스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일본에서의 성과를 토대로 향후 대만, 중동 등 K-콘텐츠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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