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리, 한국 활동 본격 시작…’냉장고를 부탁해→K기업 엠버서더’ 확정
[TV리포트=강나연 기자]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백수저로 출연해 2위를 한 에드워드 리가 한국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예능 출연을 확정한 에드워드 리는 풀무원의 엠버서더로도 발탁됐다.
8일 풀무원식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에서 뛰어난 솜씨와 기발한 요리, 한식에 대한 진정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셰프 ‘에드워드 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에드워드 리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스타 셰프다. 미션마다 새로운 한식 퓨전 요리를 선보이며 한식에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세미파이널의 ‘무한 요리 지옥’ 미션에서 두부를 주재료로 한 참신한 한식 퓨전 메뉴들을 선보여 심사위원의 극찬을 끌어냈고, 방영 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평소 에드워드 리는 풀무원 브랜드를 선호하고 풀무원 미국법인의 요리 관련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풀무원과 협업을 이어왔다. 프로그램 방영 전후로 풀무원을 비롯해 많은 식품기업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바탕으로 한식 요리와 문화를 알리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며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
에드워드 리는 풀무원 대표 품목이자 그의 상징이 된 ‘두부’를 비롯해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 지구식단’과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간편 조리 양념 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풀무원은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내년 중에는 에드워드 리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고려해 추후에는 미국에서 풀무원 브랜드 캠페인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에드워드 리는 “평소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에 깊이 공감해 미국에서도 애용해 왔는데 이렇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풀무원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한식 요리와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드워드 리는 2010년 미국의 유명 요리 서바이벌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시즌 8’ 우승하며 현지에서도 스타 셰프로 등극했다. 지난해 한미 정상회담 당시 백악관 국빈 만찬 게스트 셰프로도 주목받았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풀무원,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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