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출격으로 ‘가요대전’ 초호화 라인업 완성…8년 만의 무대
[TV리포트=김경민 기자]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8년 만에 ‘가요대전’에 출격한다.
11일, SBS 관계자는 지드래곤이 ‘2024 SBS 가요대전’에 출격한다고 밝혔다.
‘2024 SBS 가요대전’의 최종 라인업 아티스트로 G-DRAGON이 깜짝 공개됐다. G-DRAGON은 최근 신곡 ‘POWER’ 및 ‘HOME SWEET HOME’을 발표하며 7년 만에 컴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연일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더해 G-DRAGON은 8년 만에 ‘가요대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크리스마스 K팝 축제의 열기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2024 SBS 가요대전’의 최종 라인업에는 G-DRAGON, 키 (KEY), 2NE1, NCT 127, NCT DREAM,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ATEEZ (에이티즈), WayV,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CRAVITY, TREASURE (트레저), aespa, ENHYPEN (엔하이픈), IVE, NMIXX, LE SSERAFIM, 뉴진스 (NewJeans), BOYNEXTDOOR, ZEROBASEONE, 라이즈 (RIIZE), TWS (투어스), NCT WISH, 아일릿 (ILLIT), BABYMONSTER, NEXZ, izna (이즈나)까지 총 29팀이 출연을 확정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2024 SBS 가요대전’은 오는 12월 25일(수)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SBS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한편, 지드래곤은 최근 MAMA에서 빅뱅 멤버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화제가 됐다. 해당 무대를 보며 감격한 아이돌들이 많았고, 덕분에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김경민 기자 kkm@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