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아이유, 결국 심각한 상황… ‘尹 탄핵 찬성’ 연예인 리스트
‘탄핵 집회 선결제’ 아이유
CIA 신고 인증 글 올라와
‘윤석열 탄핵 찬성 리스트’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를 지원하거나 지지한 연예인들을 미국 중앙정보국(CIA)에 신고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가수 아이유 및 스타들을 CIA에 신고했다는 인증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CIA는 별도의 신고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이메일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한 뒤 사건에 대한 신고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이들은 아이유를 포함한 스타들의 이름과 사진이 들어간 ‘윤석열 탄핵 찬성 리스트‘를 만들어 공유하기도 했다.
해당 리스트에는 김어준, 아이유, 뉴진스, 김이나, 고민시, 윤종신, 이승환, 유리, 최민식, 이동욱, 허성태, 황동혁, 윤일상, 박명수, 봉준호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미국 CIA에 신고하기’라며 CIA 신고 링크까지 공유되고 있으며 실제 이들에 대한 CIA 신고를 완료했다는 인증 또한 뒤따르고 있다.
앞서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요구하는 집회가 이어진 가운데, 일부 스타들이 시민들을 직접 지원하며 시민들을 응원했다.
특히 아이유 측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전날인 13일 “추운 날씨에 아이크(아이유 응원봉)를 들고 집회에 참석해 주변을 환히 밝히는 ‘유애나'(아이유 팬덤)의 언 손이 조금이라도 따뜻해지길 바라며 먹거리와 핫팩을 준비했다”고 공지했다.
아이유는 집회 참가자들을 위해 빵과 음료, 국밥 등을 먹을 수 있도록 선결제하며 집회에 나선 시민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했다.
이후 해당 소식이 알려지자, 일부 보수 성향 커뮤니티 등에서는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쓴 기업에 대한 불매 운동을 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