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게 기적… ’40세’ 기안84, 담배+음주 다 하더니 안타까운 소식
기안84, 이시언과 병원서 건강검진
담배 17년, 음주 일주일에 7번
“간, 콜레스테롤 평균보다 2~3배 높아”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건강 검진 결과가 공개됐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서는 “기안84 이시언 건강검진”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기안84는 배우 이시언과 함께 병원을 찾아 건강검진을 받았다. 문진표를 작성하던 기안84는 담배와 음주에 대한 질문에 “담배? 스무 살 때부터 피웠으니까 17년 피웠네. 음주는 일주일에 7번“이라고 밝혔다.
그러자 이시언은 “너는 내가 봤을 때 사형 선고다. 살아있는 게 신기하다”라며 놀라워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기안84는 하루에 가장 많이 마신 음주량을 묻는 질문에 ‘7번’이라고 적으며 “하루 최대가 문제가 아니고 하루에 평균 2~3병 먹으니까”라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술을 계속 먹다보니까 우울하기도 하고 컨디션 난조도 온다. 삶의 질이 떨어진다. 모든 문제가 술에서 비롯된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하루 흡연량에 대해 기안84는 “많이 피운다”라며 “반 갑에서 한 갑 사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후 두 사람은 청력, 시력, 폐 CT, 뇌 MRI, 심전도 검사, 복부 및 경동맥 초음파, 위와 대장 내시경 등 종합 검진을 받았다.
두 사람은 며칠 뒤 결과를 듣기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 의사는 기안84에게 “간,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보다 2~3배 높고 혈당이 약간 높다. 술을 안 드시면 모든 게 좋아지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시언에게는 “담낭 벽이 많이 변형된 상태라 기능이 없어진 걸로 추정된다. 수술을 고려하는 게 맞지 않나. 전문병원에서 하는 메인으로 하는 수술 중 하나다. 치질, 맹장, 담낭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많다. 이 정도라면 수술을 하지 않을까 싶다. 치료 잘 받아라”고 당부했다.
한편 1984년생으로 40세인 기안84는 2008년 웹툰 ‘노병가’를 통해 데뷔했으며 ‘패션왕’, ‘복학왕’ 등 여러 작품을 연재했다.
이어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에는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