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체포영장 재집행 임박?‥이 시각 공수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다시 발부된 지 만 하루가 지나면서, 공수처가 언제 재집행에 나설지 관심이 쏠립니다.
지난 첫 집행 때 공수처 차량은 오전 6시 10분쯤 과천 청사를 출발했죠.
아직 차량 움직임도 보이지 않고, 직원들도 출근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제 저녁, 서울서부지법은 공수처가 다시 청구한 윤 대통령 체포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번에 발부된 체포·수색영장에는 야간 집행도 가능하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공수처도 밤낮, 주말과 평일을 가리지 않고 언제든 집행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1차 집행 때 대통령 측에 “예의를 지키겠다”며 평일 일과 시간 집행을 예고했던 것과는 달라진 모습입니다.
또 이번에는 통상 7일인 영장 유효기한을 더 늘려 청구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다만 체포영장 집행 전략이 누출될 것을 우려해서 정확한 기한에 대해선 함구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 측 변호인 3명은 어제 “공수처에 선임계를 내러 갔으나 출입을 거절당했다”고 주장했는데, 공수처는 “변호인 측이 면담부터 요구하길래 선임계 먼저 제출하라고 절차를 설명했더니 선임계를 내지 않고 돌아간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동안 공수처 수사를 전면 거부하던 모습과는 다른 움직임인데요.
2차 집행이 임박하자 윤 대통령 측도 다급해진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214/0001398888?ntype=RANKING
댓글12
영광손
죄명이. 는안잡아가고더름은당을. 해체를촉구합니다
개 만도 못한 양아치 똘만이들 천벌 받을거다
서부지법 공수처 네이놈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냐 외 대한민국에서 잘먹고잘살고있냐 더불미친당 내란음모작당들
더불어민주당 아 내로남불 하지 말고 정신 차리소 공수처 는 수사권도없는데 왜 그리 날뛰는지 재명이 부터 넣어야지 법원도 매 한가지
죄 지었으면 잡혀가야지 숨어 있기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