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김동욱, 尹 체포에 과격 반응… ‘故노무현 탄핵’까지
[TV리포트=이지은 기자] 가수 JK김동욱이 윤 대통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체포되자 과격한 반응을 보였다.
15일 JK김동욱은 개인 채널에서 “종북세력들 정신 승리하고 있는 모습 상상하니 좀 웃긴다. 법치주의 국가에서 심지어 법을 어기고 침입한 자들에게 어떤 무력 사태도 없이 순순히 공수처로 향하는 모습에 정신 승리 하는 거 보면서 국민들은 누가 진정한 내란 세력인지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33분께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의해 체포됐으며 오전 11시부터 피의자 조사를 받는 중이다.
JK김동욱은 “싸움이라는 건 주먹이 오가고 욕설이 난무하는 게 싸움이 아니다”라며 “이성을 잃고 법을 무작위로 어기는 종북세력과 반대로 법치주의 국가에서 법의 테두리 안에서 법을 지키며 자유를 수호하는 우리 애국시민들의 뜻은 전 세계를 울릴 것이며 대통령의 안타깝지만 현명한 결정을 믿어 의심치 않고 이 사태는 미친 듯이 치솟고 있는 지지율에 반드시 반영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주 리서치에서는 50프로를 넘어선 지난 노무현 탄핵 51프로를 뛰어넘을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지금부터 진짜 나라 바로 세우기의 시작점이다. 기운내자”라고 당부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캐나다 국민이신 것 같은데 내정간섭은 하지 마세요”, “무식이 용기를 얻으면 이렇게 되는군요”, “캐나다 사람이 왜 우리나라 일에 관여? 세금은 내시나요”, “국민의 과반수가 종북세력이었군요? 검정머리 외국인의 글에 감탄하고 갑니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불편한 심정을 드러냈다.
한편, 캐나다 국적 보유자로 알려진 JK김동욱은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언 이후 꾸준히 정치적 발언을 이어가고 있는 윤 대통령 공개 지지 연예인 중 한 명이다.
3일 JK김동욱은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유했다. 사진에는 푸른 하늘 아래 태극기가 휘날리는 모습이 담겼다. 같은 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내란 수괴 혐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알린 가운데, JK김동욱이 자신의 생각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것.
이후 정치성 발언으로 인해 대구 서구문화회관 공연이 취소되자 그는 “공연 오시는 분들의 민원이 아닌 공연을 진행할 경우 시위를 하겠다느니 협박의 의도로 민원을 넣은 외부 몇몇 사람들의 터무니없는 선동에 취소가 되었다”라며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12일에는 8~9일 발표된 에브리리서치의 ‘윤 대통령 지지도’ 여론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45.2%, 다음 주에 50% 찍는다, 그리고 너희들 찢는다”라고 적었다.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당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에 대한 긍정평가는 45.2%, 부정평가는 52.4%였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JK김동욱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