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4’로 뜨자마자… 유명 女스타, 계약 위반 피소
[TV리포트=이지은 기자] ‘솔로지옥4’에 출연 중인 모델 이시안이 전속계약 위반으로 피소됐다.
21일 리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시안이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 그리고 추가 합의된 계약 조건 등을 명백히 위반했다”라며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리더스 측은 “지난 2024년 4월 이시안의 ‘솔로지옥4’ 출연 논의를 본격화하며 이시안과의 전속계약을 연장하는 부속합의서를 작성했다. 계약 연장은 2024년 10월 25일 만료 예정인 기존 계약에 1년 6개월을 추가 연장하는 내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프로그램 촬영을 마친 직후인 2024년 8월 이시안이 돌연 리더스에 일방적인 전속계약 종료 의사를 밝혔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시안이 주장하는 전속계약 관련 이의 제기는 명백히 근거가 부족하다”라며 “회사 설립 이후 촬영 관련 모든 계약은 리더스 대표의 명의로 체결됐으며 이 과정에서 이시안은 서면 동의뿐 아니라 실질적 합의도 진행한 바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솔로지옥4’ 출연이 모델 이시안에게 유의미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해 최선을 다해 협상과 지원을 이어왔는데 출연 이후 계약을 무시하며 활동 중단을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은 회사와 프로그램 제작진을 모두 기망하는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시안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과 ‘아이돌학교’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특히 최종 30위를 기록한 ‘프로듀스48’에서는 권은비, 김시현, 한초원 등과 함께 꾸민 ‘루머’ 무대에서 첫 파트를 맡으며 독보적인 매력을 드러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던 그룹 르세라핌의 허윤진과 여전한 친분을 자랑해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2023년 르세라핌 단독 콘서트 현장을 찾은 이시안은 허윤진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증하기도 했다.
이시안은 현재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데티팅 리얼리티쇼 ‘솔로지옥4’에 출연 중이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넷플릭스 ‘솔로지옥4’, 이시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