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은 출하량 기준
시기는 24년 1~4분기중 특정분기 혼재됨
퍼센트 소숫점은 경우에 따라 반올림 또는 생략.
우선
전세계 평균 스마트폰 점유율
전세계
1위 삼성(18%)
2위 애플(17%)
3위 샤오미(14%)
4위 트랜션(10%)
5위 오포(9%)
6위 비보(8%)
*샤오미/트랜션/오포/비보=중국 브랜드
인도/중국은 인구가 14억이니 만큼 따로가져옴
인도
1위 샤오미 19%
2위 비보 19%
3위 삼성 18%
4위 리얼미 12%
5위 오포 11%
인도시장은 분기별로 달라질정도로 춘추전국시대
비보/샤오미/리얼미/오포=중국브랜드
중국
1위 비보 18%
2위 애플 15%
3위 화웨이 15%
4위 샤오미 15%
5위 아너 15%
6위 오포 14%
중국시장도 춘추전국시대…
아너(honor)=중국브랜드
애플제외 주로 중국은 자국폰이 다 점유하고있다
일본은 궁금할것 같아서~
일본
1위 애플 48%
2위 샤프 12%
3위 구글 10%
4위 레노버 9%
5위 삼성 7%
*레노버 는 모토로라 포함
유럽
1위 삼성 32%
2위 애플 24%
3위 샤오미 19%
4위 리얼미 5%
5위 아너 4%
아너(honor)/리얼미=중국브랜드
미국
1위 애플 53%
2위 삼성 23%
3위 레노버 14%
4위 HMD 1%
HMD=노키아
레노버=모토로라 포함
삼성은 작년 1분기 30%까지 출하했다가 약간 하락
구글 픽셀은 OTHER로 집계
라틴아메리카(중남미)
1위 삼성 32%
2위 모토로라 21%
3위 샤오미 15%
4위 애플 7%
5위 아너 6%
아너(honor)=중국브랜드
동남아시아
1위 오포 21%
2위 삼성 16%
3위 트랜션 16%
4위 샤오미 15%
5위 비보 10%
6위 리얼미 10%
7위 애플 8%
*오포/트랜션/비보/샤오미/리얼미=중국브랜드
동남아시아 주요국
인도네시아/태국/말레이시아 1등 – 오포(중국)
필리핀 1등 – 트랜션(중국)
베트남 1등 – 삼성(한국)
아프리카
1위 트랜션 51%
2위 삼성 19%
3위 샤오미 12%
4위 리얼미 5%
5위 오포 4%
트랜션(중국)이 세계점유율이 4위인것에
아프리카 시장점유율이 큰 역할하는것으로 보임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애플 19%
2위 삼성 18%
3위 샤오미 14%
4위 비보 10%
5위 오포 9%
6위 리얼미 6%
한국은 66%(아태지역 최다)
중국은 1%(아태지역 최소)
요약
전세계 1등은 삼성, 2등은 애플, 3등은 샤오미 이다.
(삼성 점유율 1등 지역 – 유럽/중남미+베트남)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1위 삼성(18%) 2위 애플(17%)
3위 샤오미(14%) 4위 트랜션(10%)
5위 오포(9%) 6위 비보(8%)
*트랜션/오포/비보는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스마트폰의 순위 및 점유율(주요지역)
유럽 – 1등(32%)
중남미 – 1등(32%)
미국 – 2등 (23%)
아프리카 – 2등(19%)
아태지역 – 2등(18%)
동남아 – 2등(16%)
인도 – 3등(18%)
일본 – 5등(7%)
중진국/신흥국/아프리카 등에
중국의 다양한 브랜드(아너,오포,트랜션,비보)
들이 상당히 많이 침투해잇음을 알수있음
중국시장에서는 삼성 점유율은 other로 분류됨
각 14억 시장의 인도/중국에서는
균등한 파이를 나눠가지는 치열한 춘추전국시대
특히 모토로라/노키아/샤프등이
스마트폰분야에서 생존해있는것도 신기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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