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압) 나의 갤럭시 S25U 충전불량 서비스 경험
길다. 귀찮으면 스크롤 내려서 3줄요약만 봐도 됨.
긴 글을 압축하다보니 요약이 정확하지 않을 수는 있음.
1) 본인은 16프맥 메인 , 점프3 서브로 사용하다가 메인을 S25U로 , 16프맥을 서브로 갈아탄 유저임
2) 그동안 60W PD충전기와 100W 사제케이블 조합으로 사용해왔고 , 16프맥 & 점프3 둘다 이상없이 충전 OK
3) S25U 쪽에서만 충전이 됐다 안됐다 하는 상황이 발생함
-> 애플 20W충전기로는 S25U 역시 이상없이 충전됨을 확인
4) 45W충전 쪽의 문제가 있나? 생각하며 서비스센터 1차 내방함 (2025.2.5)
5) 자신들이 프로그램으로 진단해본 결과 기기에는 이상이 없다고 함
센터 측 충전기로 테스트 결과 충전이 잘 된다는 안내를 받음.
난 여전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45W충전기로 테스트를 요청했음
6) 그러자 담당 엔지니어가 하는 말이
그럼 45W 충전기로 잘 되면 이상이 없는 것을 인정하시는거냐고 물음
7) 나 : 그건 그때 가서 얘기할 문제지 먼저 확답받으려고 하지 말라고 말 함
8) 제품 교체 권한이 있는 분이 따로 있다고 함. 그쪽에서 45W 충전 테스트도 가능하다고 해서 엔지니어가 한번 바뀜
9) 이어서 45W충전 테스트도 진행하였고 기기에 이상 없다는 말에 삼성전자 45W 정품 충전기를 구매하고 집에서 다시 충전해봄.
충전이 잘 되는걸 보고 어댑터나 케이블 호환을 좀 타나보다 생각했지만 아무튼 해결됐으니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안도함
10) 다음날 45W 정품충전기 & 정품케이블 조합에서도 다시 충전이 안되기 시작함
충전이 안되는 환경을 나름대로 분석해보기로 했음
10-1) 충전이 될 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음. 충전이 안 될때의 상황을 증거 영상으로 남겨놓음
10-2) 초고속 충전 2.0 구간에서 안됨 (45W)
11) 중간 결론
16프맥과 점프3에선 45W 충전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핸드폰 간의 교차 테스트는 불가능했음
혹시 침대에서 사용중인 멀티탭의 문제인가 싶어서 벽 콘센트에 직접 연결해 보았으나 동일한 증상(충전 끊김)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음
그리하여 정확한 진단을 위해 45W 정품충전기와 S25U를 들고 서비스센터 2차 방문함 (2025.2.6)
12) 서비스센터에서 본인이 가져간 45W 정품 충전기로 동일한 증상이 재현되었고 담당 엔지니어가 직접 눈으로 확인함
13)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충전기로는 여전히 충전이 잘 되는 상황. 2차 방문에도 충전기의 문제고 , 기기에 이상이 없다는 안내를 받음
14) 확률적으로 매우 희박한 상황같아서 엔지니어에게 질문했음.
“지금 서비스센터에서 저에게 안내하는 내용대로라면 제가 원래 사용하고 있던 PD충전기와 어제 새로 구매한 삼성 45W 정품충전기가 둘 다 불량이라는 건데 이게 확률적으로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
15)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 어떠한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서 전기적인 데미지가 발생하면 충전기 어댑터의 회로를 손상시킬 수도 있다고 안내를 받았음.
혹시 모르니 멀티탭을 한번 교체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린다고 안내 받음
16) 결론은 2차 방문에도 S25U에는 문제가 없고 , 삼성전자 45W 정품충전기가 고장이라는 말에 충전기만 교환받음
17) 중간결론2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함.
17-1) 삼성서비스센터의 안내대로 충전기가 2개 다 고장났다는 주장대로라면 45W 충전에서만 문제가 발생할게 아니라 16프맥 & 점프3 전부 그냥 충전이 안 되는게 맞지 않나…?
17-2) 심지어 이미 충전기가 고장난 상태라면 , 충전이 됐다 안됐다 확률적으로 발생하는것도 이상한데? 그냥 쭉 안돼야 하는 것 아닌가?
18) 삼성서비스센터 3차 방문 (2025.2.6)
제가 반납한 고장난 45W 정품 충전기 한번만 다시 테스트 가능할까요? 여기 갤럭시 많은데 45W충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가 궁금해서요.
정말 충전기의 고장이 맞다면 다른 기기에서도 안되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19) 수리팀장이 보유 중인 폰에서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함
이로 인해 서비스센터의 충전기 고장이라는 주장은 신뢰성이 떨어지게 됨.
20) 수리팀장님은 그래도 자신들이 보유중인 다른 충전기에서 충전이 잘 되었기 때문에 S25U 제품불량이라고 보긴 어렵다고 말씀하심.
21) 서로 무엇이 원인인지 명확하게 찾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이것을 고객이 입증할 게 아니라 기업 측에서 교환이라던지 해볼 수 있는 조치를 해 줘야되는게 맞는것 아니냐고 질문했음.
22) 수리팀장 : 불량판정서는 제품의 불량이라던지 하자가 정확하게 판단이 되었을때 발행이 가능한 건데 , 지금은 그런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써드릴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교체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S25U 화이트 512G 제품의 재고가 없어 수배해야 하니 기다려 주십시오.
23) 교환은 해주는데 불량판정서를 못 써준다는 말에 다소 의아해서 질문함. 이런 경우는 처음이기도 하고
공식적인 케이스로 남기지 않으려는 건가 ? 싶은 의문이 들었음
그럼 원래는 안되는데 호의를 베풀어 교환해준다는 뉘앙스인지 질문함
24) 수리팀장 : 원래는 안되는데 호의를 베푸는 게 아니라 , 불량판정을 못 했을 때도 제품 교환이 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함
(주작 아님 진짜 이렇게 말함)
25) 다음날 아침(2025.2.7)에 수리팀장에게 전화 옴
물량 오후 2~3시 쯤 입고될 예정이니 교환하러 오면 될 것 같다고함
그런데 2025.2.7 아침에 공지가 내려온게 있는데 기기의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함
S25U 번들로 제공되는 케이블에선 문제가 없는데 , 삼성 45W 정품충전기에 들어있는 케이블에서 충전문제가 있는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함
(45W충전의 종류가 10V 4.5A , 15V 3A 이렇게 있다고 그런것 같은데 전기적인 부분은 어려워서 잘 기억 안남. 15V 3A쪽이 문제없이 잘 된다는것 같음)
26) 하지만 본인은 이미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게 여러번 낚시를 당한 지라…그거때문에 45W 정품충전기도 새로 샀고 , 멀티탭도 새로 샀고 , 이 회사에게 더 이상 신뢰성이라는게 남아 있을 리가 없음
27) 예정대로 제품 교환받기로 했고 오후에 서비스센터를 4차로 방문하여 교체품을 수령했음(2025.2.7)
봉인씰을 뜯고 교환받는 제품을 확인하는 순간 눈을 의심함

28) 내 화이트가 갑자기 깜둥이로 변해버림
엔지니어 : 어…어라…?
어…혹시 고객님 혹시 블랙 색상은 어떠신가요…?
29) 색상이 바뀐다는것도 말도 안되는 일인데 , 그 상황에서 그걸 써보는건 어떻겠냐는 말에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분노감이 들었음.
30) 수리팀장과 엔지이너가 뭔가를 의논하러 떠남
31) 화이트 색상을 급하게 재수배 했으나 서울지역 전체를 연락돌려봐도 확보하지 못했음. 아예 서울 밖으로 나가서 경기도 광명시에 하나 있다는데 이날 서울에 폭설이 와서 퀵배달도 어려운 상황
32) 이 폭설 오는 날 교환제품마저 제대로 못 받고 한번 더 당했다는 생각에 정말 화가 많이 났음
33) 수리팀장이 환불 옵션을 제시함
그렇게 구입 영수증과 통장사본 , 근처 통신사에서 이용계약증명서 발급받고 구성품 일체를 반납한 뒤 갤럭시와의 짧은 인연이 종료됨.
34) 나는 다시 아이폰으로 돌아가지만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적인 완성도 , 그리고 현장인 삼성전자서비스의 전체적인 서비스 , 제품교환 과정에서의 부정확성 , 비전문성 , 심지어는 일어나선 안 될 색상 실수까지
정말 많은 부분에서 실망했음
혹시 나와 비슷하게 충전 관련하여 문제를 겪었던 갤붕이들이 있다면 위로를 표함
3줄요약
1) 충전이 잘 안돼서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내 충전기 문제라고함
2) 정품충전기에서도 동일 증상 발생하여 제품 교환받음
3) 그런데 뜯어보니 색깔이 바뀜. 화이트 못 구해서 환불받음
원본글 : 디시인사이드 갤럭시 갤러리
– 본문의 내용을 일부 편집하여 2차 가공하는 것을 금함
– 퍼갈시 전체 내용을 기재할 것
Copyright 2025. HYUN All rights reserved.
출처: 갤럭시 갤러리 [원본 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