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찾았다, 내 이상형”…앤더슨 팩과 협업곡 발표 ‘임박’
[TV리포트=진주영 기자] 지드래곤이 11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에 미국 그래미 수상 아티스트 앤더슨 팩이 참여한다.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5일 발매하는 지드래곤의 정규 3집 Übermensch(위버맨쉬)에 앤더슨 팩과 협업한 곡이 포함될 예정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곡의 정보는 철저히 비공개로 유지되고 있다.
앞서 앤더슨 팩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지드래곤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지드래곤은 좋은 친구이며, 함께 작업할 계획을 잡고 있다”라고 밝혀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지드래곤 역시 지난해 5월 한국을 방문한 앤더슨 팩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드디어 찾았다, 내 이상형”이라며 각별한 애정을 표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측은 “앨범과 관련된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라며 말을 아꼈다.
한편, 한국계 어머니를 둔 싱어송라이터 앤더슨 팩은 랩, 보컬, 악기 연주까지 소화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2019년 Ventura 앨범으로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R&B 앨범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년 브루노 마스와 함께 R&B 듀오 Silk Sonic을 결성해 빌보드 Hot 100 1위를 차지했으며, 2022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상, 올해의 노래상 등 4관왕을 기록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지드래곤이 오랜 음악적 공백을 깨고 어떤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될지, 앤더슨 팩과의 협업곡이 어떤 스타일로 완성될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또한, 앨범 발매 후 두 사람이 무대에서 함께 공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여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음악을 통해 오랜 우정을 쌓아온 두 아티스트가 지드래곤의 신보에서 어떤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진주영 기자 jjy@tvreport.co.kr / 사진= 지드래곤, 앤더슨 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