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 시켰더니 벌레탕이”… 별점 5점 가게 배달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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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한 마라탕에서 벌레 여러 마리가 나왔다는 주장이 온라인에서 제기됐다. 마라탕을 판매한 식당 주인은 이 같은 주장을 담은 리뷰글에 ‘법적 조치’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올렸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엔 지난 22일 “마라탕에서 벌레가 많이 나왔다”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글을 올린 A씨는 앱을 이용해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유명 마라탕 체인점에 마라탕을 주문해 음식을 먹던 중 검은 물체들이 떠 있는 걸 발견했다. 그는 “처음에는 향신료인 줄 알았다”며 “(자세히 보니) 벌레가 완전 많더라”고 설명했다.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을 보면 검은색 벌레들은 마라탕 국물에 떠 있었다. A씨가 건져낸 수십 마리의 벌레가 휴지 위에 놓여 있는 사진도 있었다.
해당 음식점은 배달앱에서 별점 5.0을 기록하고 있고 7000개 이상의 고객 후기를 보유한 지역 내 인기 매장이었다.
A씨는 “배달 앱에 (매장을) 신고해 환불을 받은 상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신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루 뒤 진행 상황을 알리는 글도 올렸다.
A씨는 “별점 낮으면 리뷰 상단에 노출 안 돼 5점으로 바꿨다. 이런 리뷰가 올라갔는데도 안타깝게도 계속 사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다”며 “(매장은) 그저 벌레탕을 계속 팔고 계신 건가”라는 리뷰를 올렸다.
해당 리뷰글에 매장 대표는 “고객이 환불처리를 원한다고 해서 진행해 드리고 마친 상황인데 아무 연락없다가 하루 지나서 (작성자가) 처음 받아본 사진이랑 다른 벌레가 더 추가된 사진과 함께 리뷰도 수차례 수정했다”며 “영업을 못하게 하는 게 목적인 것 같아 인정을 못하겠다. 해당 내용으로 법적 조치를 통해 진상조사하겠다”고 답글을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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