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너무 금수저여도, 흙수저여도 안돼”…中스타가 밝힌 계약조건 [룩@차이나]
[TV리포트=안수현 기자] 전 미스 홍콩 대회 참가자 쉬안 리가 대형 방송사에 계약하기 위한 3가지 조건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전 2010 미스 홍콩 참가자 쉬안 리는 홍콩의 대형 방송사 TVB 계약을 따내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세 가지 까다로운 조건을 공개하는 동영상을 게시했다.
쉬안은 13년 전 미인대회에 참가했을 때 언론에 크게 주목받은 바 있다. 당시 그녀는 중국 여배우 ‘탕웨이 닮은꼴’로 화제가 됐고 또 다른 중국 여배우 장천애의 추천을 받기도 했다. 쉬안은 최종적으로는 11위를 차지했지만, TVB의 눈에 띄어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계약을 제안받았다.
이날 쉬안은 “TVB 계약을 제안받기 전에 충족해야 할 기준이 많이 있다”라며 “내가 3위 안에 들었다면 계약이 즉시 발효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11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그녀는 “TVB의 고위층과 만나서 (면접 같은) 대화를 나눴어야 했다”고 밝혔다.
쉬안은 계약 조건이 주로 세 가지 기준에 따라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먼저, “미인대회 기간 동안 인기가 있었고 미디어가 좋아했는지, 대중의 호감을 받았는지다”라며 스타성이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계약자가 충분히 젊고, 고난을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쉬안은 “당신이 즉시 유명해질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라며 “젊다면 충분히 노력할 시간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몇 년이 지나면 드라마에 나오거나 화제가 될 수도 있다. 스무 살 정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조언했다.
마지막 조건은 ‘회사 규정을 철저히 따르는 것’이었다. 그녀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퇴사할 수 있다. 스스로 동기 부여가 안 되면 성공할 수 없다”라고 단호히 말했다. 따라서 “고난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하므로 부유한 집안 출신은 안된다”라며 “너무 가난해서도 안 되는데, TVB는 보수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부유한 남자와 결혼하기 위해 도망치거나 빨리 돈을 벌기 위해 나쁜 일, 심지어 불법적인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다”라고 경고했다.
한편, 쉬안은 TVB와 계약이 성립돼 1년간 소속 연예인으로 활동했다.
안수현 기자 ash@tvreport.co.kr / 사진= 쉬안 리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