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혼자 여행 중인 일본 여성 보자마자 유튜버가 달려가 한 행동
① 인도 여행 중인 여성 도와준 유튜버
인도 여행 중인 여행 유튜버의 영상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유튜브 채널 ‘캐럿맨 여행기 Carrot man’을 운영 중인 유튜버는 “혼자 인도를 여행하는 일본 여자를 구해주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인도 여행 중이던 영상 속 유튜버는 타지마할 구경 후 일몰 명소로 향하기 위해 교통수단인 릭샤를 구했는데요.
릭샤 기사는 500루피를 제시했고 터무니없는 가격에 유튜버는 흥정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140루피에 릭샤를 이용할 수 있었죠.
릭샤 기사는 길거리에 서 있는 한 여성 관광객에게 말을 걸었는데요.
이 여성은 일본에서 온 관광객으로 혼자 인도 여행 중이었습니다.
여성이 릭샤를 구하자, 릭샤 기사들은 그녀 주변을 둘러싸며 호객했는데요. 30루피에 데려다주겠다며 여성을 꼬드기는 기사도 있었죠.
유튜버는 자기가 가려는 곳보다 먼 곳인데 30루피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을 제시한 것에 대해 이상하게 생각했는데요. 유튜버는 바로 릭샤에서 내려 여성에게 다가갔습니다.
그는 여성에게 “아무도 믿으면 안 된다”며 경고하며 릭샤 기사와 떨어질 수 있게 했죠.
유튜버는 여성에게 혼자 여행 중이냐고 물었고 이곳은 위험할 수도 있다고 주의하라고 말했습니다.
여성은 택시를 타기 위해 20분째 우버를 부르는 중인데 택시가 잡히지 않는다고 털어놓았는데요.
그러자 유튜버는 자신이 타고 있던 릭샤에 여성 관광객을 태우고 자신이 돌아가더라도 그녀를 목적지에 데려다주기로 했습니다. 덕분에 여성은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죠.
② 성범죄 끊이질 않는 현실
인도에서 혼자 여행 중인 여성을 도와준 유튜버의 행동은 많은 누리꾼의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해당 영상에 누리꾼은 “인도라는 나라가 혼자 여행하기에 쉽지 않은 곳이라는 것도 이번 영상보고 알았어요”, ” 30루피에 따라갔으면 어떻게 됐을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 “도와주시는 모습 너무 좋아요” 등의 댓글을 남겼죠.
인도는 아름다운 여행지이지만 악명 높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성범죄율이 높은 국가로 알려졌습니다.
여성 혼자 여행하기에는 위험한 국가라는 꼬리표가 여전히 존재하는데요.
지난 2021년 인도 국가범죄기록국에 따르면 성폭행 범죄 발생 건수는 32,000건에 달하며 하루 평균 86건의 성폭행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부터 3년간 18세 이상 여성 106만1648명, 18세 미만 소녀 25만1430명이 실종됐는데요.
인도 중부 마디아 프라데시주에서는 여성 16만180명, 소녀 3만8234명이 실종되며 전국에서 실종자가 가장 많은 곳으로 밝혀졌습니다.
지난 2020년 인도에서는 18분마다 1건의 성폭력 범죄가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기록된 것보다 훨씬 많은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도에서 발생하는 범죄 중 신고 비율이 낮을뿐더러 경찰이 접수하는 범죄도 낮다는 것인데요.
인도에서는 매년 수많은 성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2년 ‘뉴델리 여대생 버스 성폭행·살해 사건’이 발생해 국제적으로 논란이 일었는데요.
이후 성폭행 근절을 위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으며 처벌도 강화됐지만 좀처럼 범죄는 줄어들고 있지 않습니다.
인도에서는 성범죄를 저지른 후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저 여자가 혼자 돌아다니며 날 유혹해서 그랬다”는 말도 안 되는 변명을 늘어놓는 황당한 경우도 많습니다.
③ 인도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인도는 여성 인권이 낮은 국가입니다.
인도에서는 여전히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만연한데요. 외국인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른 사건 역시 많습니다.
인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인도를 여행한다면 현지인의 눈에 띌 정도로 노출이 심하거나 화려한 옷은 피하는 게 좋은데요. 발목, 무릎, 어깨 등이 노출되는 복장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혼자 여행을 다니는 것보다 동행을 구해 함께 다니거나 단체 여행을 가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특히 인적이 드문 지역이나 빈민가 방문을 피해야 합니다. 해가 진 후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죠. 낯선 이들의 사진 촬영 요청도 거절하는 게 좋으며 낯선 사람을 경계해야 합니다.
또한 인도의 현지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인도는 80% 이상이 힌두교이며 종교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또한 인도의 일부 주에서는 금주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되도록 음주를 자제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