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정안, 패션 족집게 강사? 쇼핑 노하우 공개 “지갑을 열지 말지 고민”
[TV리포트=이지민 기자] 배우 채정안이 겨울 아우터 트렌드를 설명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채정안TV’에는 ‘안 보면 후회할 23F/W 트렌드. 갓성비 아우터 추천. 가을 코디 추천’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채정안은 “지갑을 열지 말지 한 번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라며 23F/W 아우터 트렌드를 알려주겠다 밝혔다.
채정안은 “올해 가장 유행할 코트는 블랙 코트다. 특히 아주아주아주 긴 엑스트라 롱 블랙 코트”라며 패션쇼 사진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블랙 코트 없는 사람 없다. 없는 사람이 있다면 이 사람은 지구인이 아닐지도 몰라”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블랙 코트 너무 멋있다. 입고 활보하고 싶은데 겨울에 걷는 걸 안 좋아한다. 발 시리다”라고 현실적인 발언으로 웃음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이번 겨울에는 어깨에 각 잡는 스타일이 리얼 트렌드다. 각진 어깨의 이 매니시한 코트에 이것도 지구인이라면 하나씩 다 있는 캐주얼한 후디. 이 둘을 레이어링한 스타일이 겨울 거리를 휩쓸 것 같다”라고 패션 코디 팁도 전수했다.
이후 채정안은 스스로를 패션 족집게 강사로 칭하며 쇼핑 노하우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유행을 아예 무시할 순 없다. 적당히 따라주면서 실용적인, 현실적으로 다양한 활용도를 중요시 여겨야 한다. 이걸 놓치니까 계속 쇼핑에 실패하고 옷장이 그 지경이 되는 거다”라고 셀프 디스도 시전했다.
이어 “두 번째로는 적절한 가격과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는 거다”라고 밝혔다. 채정안은 “물론 우리가 지금까지 이 보여줬던 아이들은 당연히 비싸다. 근데 그 적절한 가격이라는 게 다 자기의 통장, 지갑 사정을 알지 않나. 여기에 맞는 자기의 현명함을 아주 잘 넣어서 밸런스를 잘 맞추길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이지민 기자 jsz1077@naver.com /사진= 유튜브 채널 ‘채정안TV’ 영상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