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가수, 팬 결혼식 축가 부르고 ‘1억 3천’ 받아…누리꾼 갑론을박 [룩@차이나]
[TV리포트=유비취 기자] 홍콩 유명 가수 파코 차우가 팬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르고 약 1억 3천만 원을 받았다.
31일(현지 시간) 홍콩 매체 딤섬데일리에 따르면 파코 차우가 팬의 결혼식에서 두 곡의 축가를 부르고 70만 위안(한화 약 1억 2,907만 원)을 챙겨 논란이 일었다.
온라인상에서 퍼진 영상 속에서 파코 차우는 검은색 정장을 입고 결혼식에 참석했다. 그는 음악과 함께 식장에 들어섰고 단상에서 손을 흔들고 악수하며 하객들에게 인사했다. 파코 차우의 등장으로 식장의 분위기가 한껏 달궈졌다.
이날 파코 차우는 공연뿐만 아니라 단체 사진도 함께 찍으면서 신부를 위한 팬서비스를 아끼지 않았다.
결혼식 하객에 따르면 파코 차우는 단 두 곡만 부르면서 총 70만 위안을 받았다. 신부가 파코 차우의 엄청난 팬이었기 때문에 섭외 비용을 아끼지 않았다는 전언이다.
해당 결혼식에는 파코 차우뿐 아니라 유명 방송인 임성빈이 사회자로 섰다. 임성빈의 섭외 비용 또한 수십만 위안을 넘었다는 추측이 제기되면서 결혼식 비용에 대해 이목이 쏠렸다.
최근 중국에서는 결혼식 등 중요한 행사에 연예인을 특별 출연시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각에서는 터무니없는 비용으로 유명인을 고용해 부를 과시하려는 관행이 과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러한 관행이 물질주의를 추구하고 사회적 불평등을 강화하는 것이라는 비판이다.
반면 인생에 얼마 없는 중요한 행사에 부를 과시하려는 것은 자연스러운 관행일 뿐이라는 의견도 많다. 세간의 이목을 끌어 화려한 행사를 진행하고 기억에 남는 순간을 위해 투자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라는 것이다.
한편, 지난 28일 그룹 인피니트 성규가 팬의 결혼식에 참석해 축가를 불러 훈훈한 일화를 남겼다. 그는 당일 ‘서귀포 글로컬페스타’로 제주도로 향하는 일정이 있었음에도 팬의 결혼을 축하하며 무대를 선사했다.
유비취 기자 gjjging@naver.com / 사진= 파코 차우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