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큐, ‘Tour’ 발매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니까”…♥김나영 위한 노래인가
[TV리포트=김현재 기자] 싱어송라이터 마이큐(MY Q)가 새로운 앨범을 공개한다.
마이큐는 14일(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앨범 ‘TOUR'(투어)를 발매하며, 이날 오후에는 릴리즈 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규 앨범 ‘TOUR’는 인생을 여행에 빗대어 삶을 살아가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과 생각들을 담아낸 앨범이다. 가고 싶었던 낯선 곳을 향해 가는 의미가 담겨있는 만큼 더 나은 자신이 되어가는 과정, 또는 자신의 연약함을 마주하며 채워지고 비워지는 일상 등 매일 무대에 오르는 각자의 여정을 총 15곡으로 표현해냈다.
타이틀곡 ‘너의 온기’는 사랑에 대한 감정과 이야기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으로, 마이큐는 “더 이상 사랑 노래는 만들지 않겠다 다짐했지만 더 순수한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탄생한 곡이다.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니까”라고 설명하고 있다.
지난 5일 기습적으로 트랙 리스트를 공개하면서 새 앨범 발매를 예고한 마이큐는 ‘너의 온기’ 뮤직비디오 티저를 연달아 공개하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새 앨범에 대해 마이큐는 “채워지고 비워지는 일상의 모습들을 기록했다”라며 “자유롭게 표현하며 여전히 제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후회 없는 기록을 해나갔다”라는 생각을 전했다.
70∼80년대 팝에 90년대의 힙합과 소울, 훵크 등을 접목한 스타일의 음악을 담은 1집 ‘Style Music'(스타일 뮤직)으로 2007년 데뷔한 마이큐는 자신만의 감각적인 음악들로 사랑받아왔으며 화가로도 활동 중이다.
한편 마이큐의 새 정규앨범 ‘TOUR’는 오는 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현재 기자 khj@tvreport.co.kr / 사진= 티엔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