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60만 뷰 영상 “난방비 폭탄, 이렇게 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난방비 절약 방법
조회수 60만 뷰 기록
“외출 시 보일러를…”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며 ‘난방비’ 관련 영상이 인기 동영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3년 전 유튜버 맥가이버보일러가 올린 ‘난방비 절약 방법 공개~이것만 알면 끝! 가스비 아끼고 동파 방지까지~’은 조회수 60만 뷰를 기록하며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꿀팁을 전수하고 있다.
영상에서 맥가이버보일러 임성수 대표는 ‘난방비 절약 방법’, ‘우리 집 보일러 관리 요령’, ‘동파 예방’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했다.
먼저 ‘난방비 절약 방법’에 대해서는 “재가열 시 더 큰 비용이 부담되니 외출 시 보일러를 끄지 말고 최저 온도를 유지하라”며 “외출모드가 아닌 적정 온도를 유지하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용자에 따라 상이하나 겨울에는 15~17도, 한겨울에는 20~23도가 적당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온수 사용 시에는 온수 온도를 낮추고, 온수 방향으로 최대로 꺾지 말고, 수압을 살짝 줄여 사용하라”고 절약 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가스보일러 관리 요령’에 대해 “우리 집 보일러가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는지는 필수다”라며 체크 포인트들을 공개했다.
그가 언급한 체크 포인트들은 1. 외부로 5도 이상 기울어져 있는가 2. 은박 급기 자바라 체결 상태 확인 3. 연통 체결 부분, 실리콘 상태 확인 4. 은박 급기 자바라 위치 확인 (좌우 45도) 5. 약 300mm 정도 외부로 돌출됐는지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동파 방지’는 “외출로 설정하면 동파 방지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되나 한파 시에는 절대 동파 예방이 안 된다”며 “한파 시 외출 모드 보다는 적정 온도로 보일러를 가동시켜라”고 말했다.
이어 “난방과 온수는 별개다. 난방도 잘 되는데 온수 물 자체가 안 나온다면 동파다”라며 “온수 쪽 물을 똑똑똑 흘려줘야 한다”고 온수 방향으로 물을 틀어둘 것을 강조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