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하냐? 당장 계약!’ 실속 미쳐버린 신형 투싼, 가격 수준 이 정도?
현대차 4세대 더 뉴 투싼
드디어 그 가격 공개됐다
과연 가격 수준은 어느 정도?
현대차가 자사의 준중형 SUV, 더 뉴 투싼을 6일 공식 출시했다.
해당 차량은 2020년 9월 출시된 4세대 투싼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현재 해당 차량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갖췄다 평가받는 중이라고.
이번 시간에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더 뉴 투싼이 기존 모델 대비 어떤 변화를 거쳤는지.
또 각 트림별 가격 수준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더불어 모델별 풀옵션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차 4세대 더 뉴 투싼
외내관 어떤 변화 거쳤나?
현대차의 더 뉴 투싼, 외관에서는 어떤 변화를 거쳤을까?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부분은 전면부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파라매트릭 쥬얼 히든 램프(DRL)은 기존 모델 대비 각진 형상으로 다듬어졌다. 범퍼 역시 보다 각진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가 좌우로 확대 적용되며 차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다.
실내의 경우 대격변을 거쳤다. 더 뉴 투싼의 실내에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플로팅 콘솔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최근 현대차 신차들에서 볼 수 있는 수평적 인테리어 레이아웃을 적용했으며, 말이 많던 버튼식 기어 대신 컬럼식 기어를 적용해 센터 콘솔 쪽 수납성을 극대화했다.
소비자 선호도 반영하며
차량 상품성 끌어올렸다
현대차는 더 뉴 투싼을 두고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했으며 정숙성을 강화하고 주행 감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편의사량을 함꼐 적용, 전반적인 상품성을 크게 끌어렸다고 덧붙였다.
더 뉴 투싼에는 주행 중인 노면을 실시간으로 판단,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 고숙 주행 중 발생하는 강풍 속 조향 및 제동 제어를 통해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횡풍 안전성 제어 등의 최신 주행 기술이 탑재됐다.
여기에 더해 차체 강성 보강을 통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성이 향상됐다.
각 필러에는 흡차음제 보강이, 2열 사이드에는 에어백이 추가 설치됐다.
이 밖에도 이중 접합 차음 유리 확대 적용. 전륜 스트럿 다이나믹 댐퍼. 레이더 센스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캠2. 열림량 제어 파워 테일게이트 등 소비자 선택률이 높은 사양을 트림에 따라 나눠 탑재했다.
2,771만 원부터 시작
풀옵션 모델은 얼마?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2WD) 기준, 모던 2,771만 원. 프리미엄 3,048만 원. 인스퍼레이션 3,439만 원으로 구성됐다. 디젤 2.0 모델(2WD)의 경우 모던 3,013만 원. 프리미엄 3,290만 원. 인스퍼레이션 3,681만 원으로 구성됐다. 1.6 터보 하이브리드의 경우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기준으로 모던 3,213만 원. 프리미엄 3,469만 원. 인스퍼레이션 3,858만 원으로 구성됐다.
현대차가 제공하는 모든 옵션을 추가한 풀옵션 모델의 경우 그 가격이 어떨까?
가솔린 1.6 터보 모델(4WD)의 경우 4,013만 원. 디젤 2.0 모델의 경우 4,310만 원의 가격이 나온다. 1.6 터보 하이브리드의 경우 풀옵션 모델 기준 4,387만 원의 가격이 나온다. 풀옵션 기준으로는 하이브리드, 디젤, 가솔린 순으로 그 가격이 비싼 셈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