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근 스크린 복귀, ‘우리 돈 벌레’ 28일 개봉 확정
[TV리포트=김연주 기자] 2023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초청작인 양동근 주연작 ‘우리 돈 벌레’가 오는 28일 개봉을 확정하며 유니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우리 돈 벌레’는 한때 인기 뮤지션이었던 DG ‘동근’이 횡령 혐의로 교도소에 다녀온 후 팍팍한 현실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신예 그룹 ‘왓츠업’을 발굴하면서 겪게 되는 우여곡절을 담은 이야기다. 영화 ‘요가학원’, ‘여고괴담3’ 등을 연출한 윤재연 감독의 연출작으로 2023년 부천판타스틱국제영화제 메리 고 라운드 부문,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음악영화의 풍경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았다.
교도소에 다녀온 ‘동근’이 금융투자회사의 윤 본부장과 엔터테인먼트 대표로부터 문화예술 펀드를 빼돌리자는 제안을 받게 되지만, 꿈을 잃지 않고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신예 그룹 ‘왓츠업’을 만나면서 그들의 매니저이자 멘토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한때는 순수하게 음악을 사랑했지만 과거의 영광을 뒤로한 채 현실에 순응하며 살아가던 아티스트 ‘동근’을 연기한 양동근의 재치 넘치는 특유의 연기가 빛을 발하는 작품이다. 여기에 실력파 래퍼 던밀스로 활동하고 있는 황동현과 재치 있는 댄스로 화제를 모은 틱톡커 차루하(루하테니조), 웹드라마 ‘트로피’, Mnet ‘아이돌 학교’ 등에서 신선한 에너지를 선보인 배우 정소미가 신예 그룹 ‘왓츠업’으로 분해 음악 실력을 가감없이 드러내며 영화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3인조 혼성그룹 ‘왓츠업’의 해맑은 모습과 그들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노력하는 매니저 ‘동근’의 비주얼이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여기에 “눈을 가려봐 그게 너희들 현실이야”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냉혹한 현실 속에서 이들이 함께 험난한 과정을 어떻게 이겨 나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우리 돈 벌레’는 오는 28일 개봉된다.
김연주 기자 yeonjuk@tvreport.co.kr / 사진= ㈜스토리셋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