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세계 3대 광고제’ 대상 후보 (+대박 소식)
그룹 뉴진스(NewJeans)
‘세계 3대 광고제’ 대상 후보
미국 ‘클리오 뮤직 어워드’
그룹 뉴진스가 깜짝 소식을 전했다.
뉴진스(NewJeans)의 ‘Ditto’ 뮤직비디오가 미국 ‘클리오 뮤직 어워드(Clio Music Awards)’에서 대상(Grand) 수상 후보(Short List)에 올랐다는 것이다.
최근 발표된 ‘2024 클리오 뮤직 어워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Ditto’ 뮤직비디오는 ‘필름&비디오(Film&Video)’ 부문 대상 수상 후보에 포함됐다.
‘클리오 어워드’는 ‘뉴욕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1959년 시작된 ‘클리오 어워드’는 광고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뮤직, 헬스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넓혀 각 분야의 창의적인 작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클리오 뮤직 어워드’는 2014년에 신설됐다.
대상 후보에 오른 ‘Ditto’ 뮤직비디오는 영화·광고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제작했다.
민희진 어도어(ADOR) 총괄 프로듀서는 기존 K-팝 뮤직비디오와는 결이 다른 신선한 창작물을 원했고, 당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생소했던 신우석 감독에게 연출을 맡겼다.
‘Ditto’ 뮤직비디오는 기존 K-팝 뮤직비디오의 고정관념을 깬 스토리텔링과 영상미로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뉴진스는 2023년 최고 히트곡이 된 ‘Ditto’로 국내 주요 연말 시상식에서 대상을 휩쓸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