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다이너마이트’와 비슷하다는 日 그룹 신곡…직접 판단해 보세요
[TV리포트=강성훈 기자] 일본 아이돌 그룹 스노우맨(Snow Man)이 방탄소년단과 관련해 ‘또’ 논란이 되고 있다.
25일 일본 매체 ‘일간 겐다이 DIGITAL’은 스노우맨의 새로운 싱글 ‘LOVE TRIGGER/We’ll go together’가 방탄소년단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과 유사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노우맨 싱글 가사 ‘You are my LOVE TRIGGER’의 멜로디가 다이너마이트의 ‘So I’mma light it up like dynamite’ 멜로디와 비슷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적으로 유사한데 끝음인 ‘TRIGGER’는 올라가고 ‘Dynamite’는 내려가는 사소한 차이만 있다는 지적이다.
하지만 “비슷한 지 모르겠다”, “이건 억지다”라는 부정적인 반응도 적지 않다.
사실 스노우맨이 방탄소년단과 관련해 논란이 불거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0년 12월 그룹 멤버 아베 료헤이(30)은 한 인터뷰에서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에서 1위 했다는 뉴스를 봤다”라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하지만 스노우맨도 그 곳(빌보드 1위)까지 갈 수 있다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해당 발언에 방탄소년단의 일부 팬은 팬은 황당해 했다. 이들은 “방탄소년단처럼 되고 싶다는 게 아니라, ‘방탄소년단이 했으니까 우리도 할 수 있다’라고? 어이없다”라며 비판했다.
스노우 맨은 이번 싱글 ‘LOVE TRIGGER/We’ll go together’로 첫 주 판매량 약 119.3만 장을 돌파했다. 그룹 최초의 기록이었고, 발매 2일만에 밀리언셀러에 도달했다고 알려졌다.
한편, ‘다이너마이트’는 레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지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방탄소년단이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마음으로 완성한 곡이다.
국내와 해외 차트를 휩쓸며 K-POP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하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스노우맨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 ‘하이블 레이블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