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못 생겼다? 판매량 난리 난 아이오닉 6, 결국 ‘이 모델’ 출시
아이오닉의 변화
블랙 에디션과 가격 인하
공격적 전략 과연 통할까?
잘나가던 현대차는 2월 성장이 꺾이는 결과를 맞이했다.
이에 현대차는 현대차 간판 EV 아이오닉에 대대적인 변화를 줄 예정이다.
이번 변화에는 더 뉴 아이오닉 5 출시, 아이오닉 5 N라인 추가 등이 포함된다.
아이오닉 블랙 에디션도 이번 변화에 포함된다. 이 변화는 가장 먼저 2024
아이오닉 6에 추가될 예정으로 블랙 에디션의 디자인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은?
현대차가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 해당 차량은 블랙 색상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디자인 변화가 포함된 디자인 특화 패키지다. 이 패키지로 20인치 매트 휠, 전/후면 범퍼 하단 몰딩, 사이드 실 몰딩,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전면 매트 앰블럼의 변경이 이루어진다.
이번에 추가된 블랙 에디션은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부터 선택이 가능하다. 외장 색상으로는 신규 색상인 녹턴 그레이 매트와 어비스 블랙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내부는 오직 블랙 모노톤만 선택 가능하다.
고급스러움 더했으니
가격으로 소비자 잡는다
현대차는 블랙 에디션 출시에 맞춰 차량 판매 가격을 낮춘다. 이는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고급감을 더한 것과 반대되는 전략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판매량을 늘리려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가격 인하로 2024 아이오닉 6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는 5,000만 원이 됐다. 이외에도 롱레인지 모델은 E-Lite 5,060만 원, 익스클루시브 5,405만 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575만원, 프레스티지 5,935만 원의 가격을 형성하게 됐다.
공격적인 수요 확대 전략
어떤 결과 맞이할까?
아이오닉 6에만 대대적인 가격 인하 정책을 펼치는 것은 아니다. 4일 현대차는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신차 가격 동결 소식도 전했다. 이 발표는 페이스리프트는 가격 인상이라는 공식을 깬 발표로, 전기차 성장 둔화를 가격 인하 정책으로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가 돋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의 전반적인 향상과 2024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함께 출시해 다양한 전기차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전기차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