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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상륙은 언제?’ 전기차보다 좋다는 벤츠 SUV, 하반기 출시 확정

뉴오토포스트 0

벤츠 GLC 350e PHEV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하이브리드 경쟁 치열

벤츠-GLC-PHEV

벤츠 GLC 350e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만약 국내에 출시된다면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차량들과 판매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에 수입된 2024 BMW X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24 토요타 라이브 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과도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여 국내 하이브리드 SUV 시장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소비자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벤츠 GLC 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국내에도 출시되기를 바라고 있다.

벤츠-GLC-PH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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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주행 거리로 약 130km 제공
전력만으로 140km/h까지 가속 가능

GLC 350e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에는 24.8kWh 배터리와 134마력을 발휘하는 영구 동기 모터가 탑재되어 있다. 영구 동기 모터는 201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엔진과 짝을 이루며, GLC300의 터보차저 4기통의 디튠 버전이 될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따라서 GLC 350e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총 335 마력과 56kgm.f 토크를 발휘하며 동력은 네 바퀴 모두에 전달되고 단 6.6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고 한다.

GLC 350e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유럽의 WLTP 테스트에서 전기 주행거리로 약 130km를 제공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EPA의 기준을 따른다면 약 112km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해당 차량은 전력만으로 14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고 하며, 가스 엔진을 추가하면 최고 속도를 217km/h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전자 기계식 브레이크 부스터를 사용해
유압식 브레이크 시스템보다 빠른 제동

벤츠는 전자 기계식 브레이크 부스터를 통해 GLC 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순수 유압식 브레이크 시스템보다 더 빠르게 제동할 수 있고, 최대 100kW의 회생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해당 차량의 배터리는 DC 연결을 통해 최대 60kW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며, 완전히 충전하는데 약 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AC 충전 기능은 최대 속도 11kW로 충전할 수 있다.
벤츠는 GLC 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올해 말 출시될 때 CCS 스타일의 충전 포트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부터는 테슬라 스타일의 NACS 충전 포트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한다.



내연 기관 모델과 동일한 외관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고

GLC 350e 하이브리드 버전의 외관은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했다.
실내에는 내연 기관 모델과 동일한 12.3인치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
여기에 더해 11.9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었다. 또한 앞좌석 열선시트와,
듀얼 존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장치. 키리스 스타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의 기본 사양을 탑재하고 있다.

해당 차량을 익스클루시브 트림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조감도 카메라가 추가되며, 피나클 트림을 선택하면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 및 소음 차단 유리.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과 같은 기능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로 제공된다. 해당 차량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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