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동안이라 취업 안 된다는 ’29살’ 남성, 얼굴 인증했더니… (+충격 근황)
27세 ‘동안’ 남성
너무 어려 보여 취업X
SNS로 인기 끌며 반전
중국 광둥성에 사는 29세 남성 마오성이 동안 외모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그는 20대 후반의 성인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초등학생 같은 외모와 체구, 목소리까지도 어린아이 같아 구직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그는 회사들이 아동 노동법 위반을 폭로하려고 중국 정부가 보낸 사람이 아닐까 우려해서 자신을 채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한탄했다.
중국에서는 16세 미만의 아동을 고용하는 것을 법으로 금하고 있다.
이에 그는 결국 중국판 틱톡인 더우인(Douyin)에 자신의 사연을 공개하며 실제 나이를 공개했다.
본인을 27살(2022년 기준)이라고 소개한 그는 “뇌졸중에서 회복 중인 아버지를 부양해야 하기에 일자리를 찾아야 한다”고 어필했다.
이 영상은 ‘좋아요’ 6만 8,000개를 받으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많은 고용주들이 그에게 취업 기회를 제안했다.
그는 후속으로 공개한 영상에서 취업 소식을 전하며, “취업했으니 이제 연애 대상을 찾고 있다. 동안인 자신에게 또 다른 도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그의 유난히 젊어 보이는 외모에 대한 의학적 이유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 없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성장 호르몬을 물리적으로 조절하는 뇌하수체의 이상과 관련이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