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카랑 똑같네” 기아, 역대급 가성비 신차 출시 예고 당장 구매한다 난리!
기아, 전기차 EV3 티저 공개 소형 SUV EV3, 최신 트렌드 반영EV3 비롯해 EV6 티저 등 신차 러쉬
기아, EV3 티저 공개
기아가 새로운 소형 전기 SUV, ‘EV3’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EV3는 기아의 세 번째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EV6와 EV9에 이어 공개된 것으로, 현지 전략 모델까지 고려할 경우 4종에 이른다. 향후 EV4 등 콘셉트카로 공개 된 모델에 상용 시리즈인 PV1, PV5, PV7을 더하면 무려 11종이다.
■ EV2 (해외 전용)
■ EV3 (티저 공개)
■ EV4 (25년 예정)
■ EV5 (해외 전용)
■ EV6 (F/L 티저 공개)
■ EV7 (SUV 예정)
■ EV8 (스포츠 세단 예정)
■ EV9
■ PV1 (콘셉트 공개)
■ PV5 (콘셉트 공개)
■ PV7 (콘셉트 공개)
EV3, 소형 전기 SUV 디자인 특징은?
공개된 티저 이미지와 영상에서는 EV3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강조되었다. 특히, 전면부에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수직형 헤드램프가 특징적으로 나타나며, 이는 견고하고 대담한 인상을 연출한다.
측면은 낮고 길게 뻗은 역동적 루프 라인으로 차체와의 조화를 이루며, 후면부는 볼륨감 있는 테일게이트 디자인과 독특한 테일램프가 역동성을 더한다.
전반적으로 리틀 EV9으로 불릴 디자인을 갖췄는데, 심플하며 직선적인 디자인이 더해져, 작지만 강인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될 가능성이 높다.
정식 공개는 5월 23일
기아는 이번 EV3의 공개를 통해 전기차 대중화를 추진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어서 오는 23일에는 EV3를 온라인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어서, 전 세계 자동차 시장과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일각에선 전기차 부품의 모듈화와 전용 플랫폼 적용으로 신차 개발기간이 비약적으로 단축됐다며, 개발비용 절감 및 배터리 가격 인하등이 겹칠 경우 전기차 가격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기도 한다. 과연 기아의 신차 출시 행보가 어떤 방향으로 이어질 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