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맥스 실사판인 줄 알았다”…불 붙은 채 도로 질주하는 현대차의 정체
영화 매드맥스에서 나올 법한 불이 붙은 채 도로를 질주하는 차량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10일 인스타그램 ‘보배드림’ 계정에는 최근 도로 주행 중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다는 제보가 전해졌다. 제보자 A씨는 불붙은 채 도로를 질주하는 차를 발견하고 동승석에서 영상을 촬영했다고 한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A씨 차량 옆으로 회색 승용차가 달리는 모습이다. 그런데 차 하부에서 붉은색 불길이 치솟기 시작했다.
마치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듯한 모습의 불길은 차량 하부 전체를 덮었다. 차주는 당황했는지 차를 세우기 위해 급하게 갓길로 이동하는 모습이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해당 차량 옆에 적힌 문구를 보고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추측하기도 했다.
한편 자동차 화재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한다. 차량의 불량 또는 결함, 교통사고, 잘못된 개조 및 수리, 운전자의 부주의, 기타 관리 소홀 등이 그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불이 났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화재 징후를 미리 감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온계가 비정상적으로 치솟거나 타는 냄새, 연기가 발생한다면 즉시 안전한 곳에 정차해 차량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항상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차내에는 소화기를 비치하는 게 중요하다.
엔진에서 발생한 화재에는 함부로 물을 뿌리면 오히려 불이 번지거나 감전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불이 크게 번진 경우에는 119 신고 후 차를 두고 안전한 곳으로 즉시 대피한다. 고속도로에서 화재가 난 경우에는 갓길에 차를 대고 가드레일 너머로 대피해야 2차 사고를 막을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