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부터 스포티지까지.. 현대차그룹, ’45만 대’ 자발적 리콜 시작
현대차그룹 외 수입 자동차 업체들이 11개 차종 45만 6977대에 대해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국토교통부는 현대차, 기아,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테슬라코리아에서 제작하거나 수입·판매한 11개 차종 45만 6977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80 등 2개 차종 23만 6518대는 엔진 시동용 모터 설계 오류로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고 맥스크루즈 등 2개 차종 3만 7169대는 전자제어 유압장치 내구성 부족으로 불이 날 가능성이 있어 오는 27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싼타페 하이브리드(HEV) 1만 8397대는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 오류로 원격제어장치 작동 중단 시 차량이 즉시 정지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이 지적돼 오는 28일부터 시정조치를 한다.
기아 스포티지 15만 7188대는 전자제어 유압장치 내구성 부족에 따라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다음 달 3일부터 리콜을 실시한다.
폭스바겐 ID.4 82kWh 4,886대는 정보전자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속도계와 후방카메라 화면 등이 표시되지 않아 오는 28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테슬라 모델3 등 4개 차종 2,819대는 운전석 안전띠 경고가 정상 작동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으로 오는 28일부터 시정조치를 한다.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 리콜센터(car.go.kr, ☎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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