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이미 ‘정상’인데…갑자기 ‘최초’ 소식 전한 걸그룹 멤버
트와이스 나연 최근 근황
미국 ‘빌보드 200’ 7위
‘톱10’ 유일한 K팝 솔로 여가수
트와이스 나연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7위를 차지하며 두 작품을 연속으로 해당 차트 톱 10에 올린 유일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빌보드가 23일(이하 현지시간) 게재한 공식 기사에 따르면, 나연이 6월 14일 발매한 미니 2집 ‘NA'(나)는 ‘빌보드 200’ 차트 7위에 올랐다. 이로써 나연은 2022년 7월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으로 해당 차트서 달성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와 타이기록을 쓰며 통산 두 번째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톱 10 진입에 성공했다.
‘NA’는 음반 판매량 4만 3000장,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인 SEA 유닛 4000장 총 4만 7000장(루미네이트 집계 기준)을 기록했다. 특히 한 주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 되어 ‘톱 앨범 세일즈’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올해 2월 나연이 속한 그룹 트와이스가 미니 앨범 ‘With YOU-th'(위드 유-스)로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나연은 솔로 가수로서 약 2년 만에 선보인 작품으로 또 한 번 K팝 새 역사를 쓰고 인기를 재입증했다.
나연은 국내 음악 방송과 여러 예능 프로그램,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컴백 활동을 펼쳤다. 고른 무대 매력에 센스까지 모두 갖춘 ‘본투비 스타’ 면모를 아낌없이 발휘했고 19일 MBC M ‘쇼! 챔피언’, 21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음방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24일 0시에는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앨범 ‘NA’의 수록곡 ‘Butterflies'(버터플라이즈), ‘Heaven (Feat. Sam Kim)'(헤븐), ‘Count It'(카운트 잇) 스페셜 라이브 클립을 공개하고 팬들의 너른 사랑과 응원에 화답했다. 나연의 음색과 더불어 특별한 팬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해당 라이브 클립에 국내외 시청자들은 “이번 활동 나연이의 선물이 끝이 없다. 행복한 추억 만들어 줘서 고맙다” 등 뜨거운 반응을 표하고 있다.
한편 나연은 24일 오후 6시 댄스 브레이크 구간을 포함한 타이틀곡 음원 ‘ABCD (Extended Version)'(익스텐디드 버전)이 수록된 디지털 앨범 ‘ABCD’를 발표하며 다채로운 음악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