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저렴해졌다?” 레인지로버 파격 신차 등장.. 아빠들 모두 줄 섰죠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부분 변경 신차 국내 출시
달라진 점 정리해 봤더니
랜드로버가 레인지로버 벨라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벨라’라는 이름은 ‘베일’을 뜻하는데, 원래 레인지로버의 플래그십 차량 레인지로버의 개발 코드네임이었다. SUV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브랜드 내 가장 작은 ‘이보크’와 ‘스포츠; 중간 포지션에 위치하는 ’벨라‘가 개발되었다(2017). 이번 벨라에서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전작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레인지로버는 영국의 SUV 전문 브랜드인 랜드로버의 고급 브랜드이자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 세계 럭셔리 SUV의 대명사이자 오프로드 명가인 랜드로버의 험로 주파 성능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브랜드다.
전작 대비 낮은 가격
세련된 외모와 상품성
신형 벨라의 가격은 880만 원 인하된 9,010만 원부터 시작한다. 트림은 P250 다이내믹 SE와 최신 기능을 탑재한 P400 다이내믹 HSE로 운영된다. 가격은 각각 9,010만 원, 1억 2,420만 원이다. 신형 벨라의 외관은 레인지로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돼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조됐다.
또 신형 벨라는 레인지로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으며, 픽셀 LED 헤드램프,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 상품성이 개선됐다. 특히 신형 벨라 P400에는 픽셀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매트릭스 헤드램프보다 3배 더 많은 LED가 특징이다. 신형 벨라 실내에는 11.4인치 플로팅 커브드 글래스 터치 디스플레이, 새롭게 설계된 디지털 계기판 및 센터 콘솔,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사양이 배치됐다.
노이즈 캔슬링 지원
에어 서스펜션 탑재
신형 벨라 P400에는 마사지 기능과 최대 20-WAY 신형 시트,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P400에서 옵션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포함됐다.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시스템은 차량 전체 ECU까지 범위가 넓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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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벨라 P250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 출력 250마력을 발휘한다. P400은 3.0리터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 어댑티브 다이내믹스와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갖췄다.
한 단계 위 스포츠
가격과 기본 제원 비교
같은 레인지로버 중 한 단계 급이 높은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비교해 보자. 2024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시작 가격은 1억 4,180만 원부터다. SV 모델을 제외하고 가장 비싼 트림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가격은 1억 8,710만 원이다.
벨라에서 6기통 모델을 고른다면 가격은 1억 2,420만 원이다. 벨라와 스포츠의 급 나누기는 확실하다. 하지만 몸집의 차이는 가격 차이만큼 심하지 않은 수준이다. 벨라는 스포츠에 비해 약 15cm 짧다. 폭은 13cm 좁다. 가격과 제원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모델을 고르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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