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서울 직영 서비스 센터, 오픈.. 다채로운 서비스 제공 나선다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 한국사업장의 쉐보레 직영 서울서비스센터가 신축 건물로 이전하며 GM의 모든 브랜드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 센터로 거듭난다. 2021년 11월에 본격적으로 신축 공사에 착수한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는, 올해 6월 신축을 완공했고 7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신축 건물은 기존 GM의 서울서비스센터와 근접한 서울 양화대교 남단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대지 면적 3970.60㎡(1,201평),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까지 총 연면적 26,252.23㎡(7,941평)에 이르는 서비스센터로, 하루 약 100대의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까지 갖췄다.
특히, 신축 서비스 센터는 일부 서비스에 국한됐던 기능을 확장해 같은 공간에서 판매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180여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지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지상 1층은 차량 전시장 및 상담 공간, 2~4층은 정비 및 수리 공간, 5~6층은 판금 및 도색 공간, 7~8층은 사무공간으로 구성된다.
최신 장비를 활용한 서비스는 물론,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고급 휴게 공간과 원스톱 접수 및 예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아울러, 카카오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영어 응대 서비스 또한 강화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전국 400여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차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수입 제품들을 위해 픽업 앤 딜리버리, 익스프레스 서비스 등 특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는 서울서비스센터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는 “고객이 제품 경험, 구매, 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는 GM의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다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추후 전시장 오픈 또한 예정된 만큼 GM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축 오픈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한달 간 차를 입고하는 고객에게 무상 워셔액을 증정하고, 입고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차량 안전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 채널 오픈을 기념해 7월 한달 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규 친구 등록 및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쿠폰을 제공한다.
새롭게 문을 여는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234이며, 예약은 콜센터(1600-0992)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빠르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올해 초 판매와 서비스 영역에서 GM만의 고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내수시장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이번에 개소한 서울서비스센터 외에도, 성수동에 위치한 동서울서비스센터 또한 지상 8층, 지하 4층 규모의 대규모 복합 서비스센터로 리노베이션을 진행 중에 있다.
이 밖에도 GM 한국사업장은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를 올해 국내시장에 출시했으며, 부품 판매 서비스 ‘ACDelco’의 제공 범위를 국산 브랜드까지 추가 확대했다. 이를 통해 GM은 정통 아메리칸 제품 경험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GM만이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경험으로 GM의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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