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롤체는 얼마나 어떻게 성공했는가 –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
2024 1월에 매출 2위찍음. 주의해야 할건, 우리가 하는 모바일 롤체랑 다름.
얘네는 FFGS(황금 뒤집개를 위한 싸움)이라고, 텐센트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별도의 게임임
어려운 전략게임이 이렇게 성공한건 중국에서도 의외였다고 함. 라이엇이 롤체 수익화에 골머리 앓을때 텐센트는 대박을 침.
20203년 말 기준 10번째로 큰 모바일 게임
성공요인 1
텐센트 런처가 접근성이 라이엇 클라보다 뛰어남. 오리지널에 없는 신요소 대거 추가, 잦은 패치.
성공요인2
소셜 네트워킹
클랜 기능, 지리적으로 가까운 플레이어 검색, 텐센트 플랫폼에서 친구검색 등이 가능
이렇게 사람들과 2대2 하는 모드가 매우 성공함.
롤체듀오하자는 중국식 표현이 다른게임에서도 쓰일정도로 대중화됨.
게임모드
밸패한 예전시즌 리바이벌, 100인 모드, 5성3코 도배 가능한 모드등 다양한 캐쥬얼모드 제공
전설이들
전설이 ㅈㄴ많이 찍어냄. 인게임뷰어 제공, 업그레이드 가능 등 오리지널보다 양과 질이 좋음.
챔 마스터 업적이 있는데, 달성시 특별 애니메이션 해제됨. 이게 기물을 말하는건지 전설이를 말하는건지는 잘 모르겠음.
Tft worlds 선발전에 700만이 응모함. 근데 이게 다 인게임 클라인언트에서 진행되었음.
롤체는 체스같은 전략보드게임으로 인정받고 있고, 굉장히 많은 여성/중년들도 참여하고 있음.
뉴비를 위한 인게임 튜토리얼이랑 가이드가 잘되있음.
정리하면
텐센트가 롤체 모바일을 개조좀 하면 중국에서 성공하겠다 싶어, 라이엇과 협업하에 자체개발함.
그게 FFGS임.
그리고 대박남.
주변사람, 친구들과 2vs2 하는 모드가 대단히 흥행했고,
인게임 클라에서 월즈 선발전 대회에 참가가능한 접근성.
뉴비를 배려하는 튜토리얼 가이드와 다양한 게임모드들 등이 성공요인이라고 함
유용했다면 많은사람들이 보게 개추부탁함.
출처: 전략적 팀 전투 갤러리 [원본 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