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노도쿄라인의 북쪽방향 첫차가 6시가량으로 상당히 늦으나 다행히 케이힌토오호쿠선, 야마노테선의 첫차가 상당히 빠르다. 이것으로 우에노역으로 올라가서 우에노역 출발 첫차를 타자.
야마노테선, 케이힌토오호쿠선의 첫차는 모두 4시 45분이다.
이것으로 우에노로 가보자.
죠오반 쾌속선은 보통열차를 타는 게 효율적이기에 5시 11분 차를 탄다
그럼 몇시간 타면 7시쯤 미토역에 도착하게 된다.
오 7시 19분에 하라노마치역으로 가는 차가 온다. 엄청 멀리 갈 수 있겠군.
그렇게 3시간 반을 타면 된다.
오오노, 후타바 등 아주 위험한 곳들을 지나면 10:55에 하라노마치에 도착하는데..
무려 12시 18분에 센다이에 도착하게 된다!
정리: 4:45 야마노테, 케이힌토오호쿠로 우에노
5:11~6:58 미토역으로
7:19~10:55 하라노마치역으로
10:57~12:18 센다이역으로
환승 단 3회, 소요시간 7시간 33분.
.. 그럼 토호쿠 본선 방향으로 가면?
우에노역부터 보자.
6:53 도착이고 마침 6:57에 쿠로이소 가는 차가 있다
아뿔싸 8시차가 없다
그냥 9시 8분 차 타야 한다.
앞의 출발 시각을 각각 조절해서
우에노 6시 8분, 우츠노미야 8시 2분차를 타면 기가 막히게 연계가 가능하다. 아마 파딱이 이 차를 탄 게 아닐까 싶다.
뇌피셜이지만 이 구간이 토호쿠본선 최대적자구간일거다
한때는 여기 교직겸용구간에 차넣기그래서 2량 키하110계..를 투입했었다고 하더라
지금은 여기에 무려 E531계를 투입한다.
신시라카와에 9시 32분 도착이네
여기부터 연계가 슬슬 ㅈ같아지기 시작한다.
너무 단거리 운행이라서 시간빵꾸가 많이 난다.
후쿠시마역에 11시 26분 도착
13시 8분 센다이 도착
환승 8회. 도쿄에서 5:53 우에노도쿄라인을 타야 연계가능하므로 소요시간은 7시간 15분.
죠오반 루트: 일찍 출발한 만큼 일찍 도착, 소요시간은 18분 길지만 대신 환승횟수가 적어 잠을 보충할 수 있을 것, 장거리열차에 크로스시트 탑재됨.
토오호쿠본선 루트: 늦게 출발한 만큼 조금 늦게 도착하지만 소요시간이 18분 짧음, 단 환승횟수가 매우 많음.
나라면 죠오반센루트 고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