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축구왕’ 임영웅 vs ‘BJ 축구왕’ 감스트, 드디어 붙었다
[TV리포트=홍진혁 기자] 크리에이터 궤도가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에서 ‘팀 기성용’에 합류해 임영웅과 맞붙는다.
9일 하나은행 공식 채널에 가수 임영웅과 축구선수 기성용이 맞붙는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의 최종라인업이 공개됐다.
지난 9월 23일 공개됐던 2차 라인업 중에 눈에 띄는 것은 궤도이다.
평소 임영웅은 과학을 좋아해서 한국천문연구원 출신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의 영상을 즐겨 보는 것으로 알려진다. 그리고 지난 2023년 6월 궤도가 임영웅을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인 KBS ‘마이 리틀 히어로’에 깜짝 출연한 이후 지속적으로 연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친분으로 9월 27일에는 임영웅이 궤도가 주관하는 ‘안될과학’ 채널 라이브 방송에 특별출연했다.
이날 궤도는 임영웅이 출연하는 자선축구 대회를 언급하며 “저도 나간다”라고 해 임영웅을 깜짝 놀라게 했다. 임영웅이 “형 축구를 하세요? 언제 마지막으로 축구를 하셨어요”라고 묻자 궤도는 “초등학교였나”라고 너스레 떨었다. 궤도는 평소 직립보행도 힘들어 몸 쓰는 프로그램을 거부했지만 ‘임영웅 님이 하시는 거다’과 ‘자선 행사다’라는 조건에 “비행기 타고 어디 가야 하는 중요한 일정도 빼고 그냥 무조건 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때 궤도가 ‘팀 기성용’에 뛴다고 전하자 임영웅은 입가에 미소를 보이며 “잘됐다”고 박수를 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궤도와 함께 ‘팀 기성용’에는 여러 유명인들도 함께한다. 팀 기성용에는 최근 JTBC ‘뭉쳐야 찬다3’에서 전 축구선수 안정환을 감탄케 한 축구실력을 보여준 가수 한승우와 게임과 축구 방송 BJ 감스트, 채널 ‘슛포러브’를 운영하는 바밤바,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크리에이터 말왕 등이 출격한다.
반면 ‘팀 히어로’에는 임영웅이 이끄는 ‘리턴즈FC’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이 구성된다. ‘팀 히어로’에 박명수가 이름에 올라와서 일부 대중들은 방송인 박명수인지 의아해하는 팬들이 있지만 ‘리턴즈FC’의 박명수일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는 12일 19시에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생중계는 쿠팡플레이에서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반전 종료 후 임영웅은 ‘하프타임쇼’를 통해서 팬들에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하나은행’, ‘안될과학’ ,쿠팡플레이 스포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