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서 혜리 머리채 잡던 양아치, 최근 모습 봤더니…’깜짝’
드라마 응팔서
혜리 머리채 잡던
양아치 이수경 근황
전국을 ‘어남택’과 ‘어남류’로 갈라서게 만들었던 드라마 ‘응답하라 1988’도 벌써 9년 전 작품이 되었는데요. 이 드라마에서 노을이 여자친구로 나와 혜리와 머리채를 잡고 싸웠던 이 배우, 기억하시나요?
그 정체는 바로 배우 이수경인데요.
이수경은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해 주인공인 ‘성덕선’의 남동생 ‘성노을’의 여자친구 ‘수경’으로 등장했는데요. 실감 나는 날라리 연기로 짧은 시간이었지만 톡톡히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수경은 2012년 단편영화 ‘여름방학’으로 데뷔했는데요.
그는 도발적이고 강렬한 에너지로 데뷔 초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7년 독립영화 ‘용순’에서는 순박한 충청도 소녀 ‘용순’으로 그해 가장 주목받는 신인 배우 중 한 명으로 떠올랐는데요. 동시에 영화 ‘침묵’에서는 살인 용의자로 몰린 재벌 2세 연기를 선보여 그해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2021년에는 드라마 ‘로스쿨’과 영화 ‘기적’으로 또 한 번 주목받았는데요.
드라마 ‘로스쿨’에서는 대학까지 줄곧 1등만 해 온 법조계 집안 ‘강솔B’ 역을 맡아 시크하면서도 똑부러지는 역할로 많은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었는데요.
같은 해 공개된 영화 ‘기적’에서는 마을에 기차역을 세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준경(박정민 분)’의 어른스러운 누나 역을 맡아 소름 돋는 반전을 선사했습니다.
두 작품 속 이수경의 연기는 다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반되었는데요. 어느 한 쪽도 어색함 없이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여 더욱 호평을 받았죠.
한편, 이수경은 최근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1, 2화에서 동성애자 고영의 대학 시절 절친 미애 역을 맡아 통통튀는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그는 2025년 방영 예정작인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 출연할 예정이라고도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