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도영·TXT 연준, MC들의 반짝이는 솔로 무대…음색·퍼포먼스 ‘눈길’ (‘SBS 가요대전’)
[TV리포트=남금주 기자] ‘2024 SBS 가요대전’ MC NCT 도영과 TXT 연준이 솔로 무대를 선보였다.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4 SBS 가요대전’에는 NCT 도영, 아이브 안유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이 MC로 등장했다.
이날 ‘2024 SBS 가요대전’ MC를 맡은 연준과 도영의 솔로 무대가 펼쳐졌다. 1부 마지막 순서로 등장한 투머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은 ‘껌(GGUM)’ 무대를 선보였다. 카메라를 노려보며 강렬하게 등장한 연준은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2부의 시작은 NCT 도영의 무대였다. 도영은 솔로곡 ‘반딧불(Little Light)’로 반짝이는 무대를 선사했다. 도영은 무대를 시작하며 “핸드폰 플래쉬 다 같이 켜볼까요?”라면서 자신의 노래처럼 반딧불로 수놓았다. 도영은 폭발적인 고음으로 무대를 사로잡았다.
연준은 지난 9월 솔로 믹스테이프 ‘껌(GGUM)’을 발매했다. ‘껌’은 일렉트로 사운드가 매력적인 힙합 장르의 곡으로, 무대 위의 자신감과 포부를 껌에 빗대 표현한 곡이다.
도영은 지난 4월 첫 솔로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로 솔로로 데뷔했다. 첫 솔로 앨범엔 도영이 작곡 및 단독 작사한 ‘새봄의 노래(Beginning)’와 소녀시대 태연, 마크가 지원 사격한 ‘타임머신(Time Machine)’ 등이 담겨 화제를 모았다.
한편 ‘2024 SBS 가요대전’에는 지드래곤, 샤이니 키, 2NE1, NCT 127, NCT 드림,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WayV,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크래비티, 트레저,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투어스, NCT 위시,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넥스지, 이즈나 등이 출연했다.
남금주 기자 ngj@tvreport.co.kr / 사진=’2024 SBS 가요대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