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S펜 끊기는 증상있어서 서비스센터 다녀왔다 (스압)
어제 S25 울트라 제품 받아서 테스트해 보던 중에 S펜으로 휙휙 그어봤을 때 중앙 하단 쪽에서 자꾸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음
그래서 오늘 눈뜨자마자 불량 확인받고 교환 받으려고 서비스센터 달려갔음
다행히 대기는 안 하고 바로 상담했음
기사가 천천히 그려봄
기사: 잘 되는데요? 고객님이 펜을 눕혀서 쓰셔서 그런거같아요
나: 그게 무슨 말이에요 줘보세요
내가 그려보니 똑같은 증상 발생함
나: 이렇게 끊기잖아요 직접 하실땐 발생 안한다고요? 다시 해보세요
기사: 펜을 그렇게 눕혀서 휙휙 그으시면 다른 제품도 똑같이 끊겨요 펜을 세워서 천천히 그려보시겠어요?
나: 그게 무슨 말씀이세요? 전체 화면 중에서 특정 부분에서만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게 어떻게 사용자 습관 문제에요? 전체 화면에서 발생하면 내 습관이라 그래도 이해하겠는데 근데 딱 저 부분만 안 되잖아요
기사 : 다른 제품으로 해보시겠어요?
전시된 모델 가져다줌 당연히 내거랑 똑같이 해도 발생안함
나: 다른제품에서는 제가 눕혀서 휙휙 똑같이 그어도 문제가없고 제가 받은 휴대폰에서만 발생하는데 이게 불량이 아니에요?
기사: 사용 습관에 따라 그럴때도있고 안그럴때도 있잖아요 고객님 휴대폰도 잘그려질때가있고 안그려질때가 있을수 있어요
나: 아니 다른휴대폰 지금 가져다 주신제품은 똑같이 사용해도 잘 된다니까요??
기사: 아니에요 제가 볼때에는 고객님이 고객님 휴대폰 사용하실때 펜을 더 눕혀서 그리셨어요 똑같이 쓰면 다른 제품도 끊겨요
나: ㅋㅋ….. 어떻게 해드려요 이정도 눕히면돼요?
기사: 봐봐요 끊길때도 있잖아요 원래 그런거에요
나: 지금 눕힐대로 눕혀서 여러번 그어야 그중에 한번씩 끊길까 말까 하는거고 그마저도 특정부분만 끊기는게 아닌데 제 휴대폰은 특정 부분에서만 지속적으로 끊기잖아요 직접 하셔도 특정부분에서만 끊긴다고요?
기사: 그건 아니지만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방식이 정상적이지 않기때문에 그건 불량 판정할수가 없어요
나: ??? 아니 S펜을 빠르게 긋는 행위가 비정상적인 행동이라고요?
기사: 일반적인 사용습관은 아니죠 그렇게쓰면 끊길수있어요
나: 특정부분에서만요?ㅋㅋ
기사: 특정부분에서 끊기는건 확인할수없어요 엔지니어에게 영상으로 문의해드릴게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3분정도 대기함
기사: 엔지니어도 문제없답니다 불량아닙니다 잘그어질때도 있잖아요
나: 아니 다른제품은 안그러고 제것만 열번그려서 한번, 아니 백번 그리다가 한번만 이래도 이상한거 아니에요?
기사: 그건 불량이 아니라 오작동이죠 불량 아니에요 다행히 삼성닷컴에서 구매하셨다니 삼성닷컴은 일주일이내에 단순변심으로 교환가능하시니 찝찝하시면 교환하세요
나: 아니 찝찝하시면이 아니고요 지금 전시제품은 멀쩡하고 제건 안되는데 왜 불량이 아니냐니까요? 전 이걸 이렇게 설명해야 하는지도 몰랐네요
기사: 불량아니에요 다른제품도 그렇게 쓰면 그래요
나: 기사님이랑 싸우고싶은게 아니고요 불량 아니라고 하신 엔지니어분이랑 얘기해볼수 있나요?
기사: 다른 수리기사 연결해달라는 말씀이시죠? 데스크가서 이관해달라고 말씀하시면 돼요
나: 아니요 다른기사님도 똑같은 입장이실테니 의미없고 이게 불량인지 아닌지 판정하시는 분이랑 얘기할수 있는지 묻는거에요
기사: 그건 저희 기사들이 판단해요 불량아니에요 판단기준이 이해안되시면 한번 다른기사님이랑 얘기해보세요
나: 네 그럼 다른기사님이랑 얘기해볼게요
다른기사님
기사: 네 얘기는 들었습니다 근데 불량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려울거 같기는 합니다
나: 왜요? 전시제품은 안그렇고 제것만 그러는데?
기사: 한번 줘보시겠어요
새 기사님도 열심히 그어봄
기사: 이거 케이스 문제일수도 있어서 혹시 빼고 해봐도될까요?
나: 네
기사: 이게 마그네틱 케이스들은 이런 문제가 발생할수 있거든요
나: 그거 마그네틱 없는 케이스아니에요? (삼성 가죽케이스 껴져있는상태)
기사: 네 이제품은 없죠
케이스 빼고 계속 그어봄
기사: 저희가 불량으로 판단하는 기준이있어요 그게 휴대폰마다 조금씩 편차가 있을수있는데 기준안에 못들어가면 불량이 아니에요 고객님이 불편하다고 해서 불량판정을 해준다면 오는사람들 다 해줘야해요
나: 아니 실제로 불편이 발생하고 그 편차가 한 기계에서만 발생하는데 그게 무슨소리에요?
기사: 펜을 눕혀서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규정이 정해진게 없어서 딱 어떻다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나: 아니 펜으로 정자로 메모만 하는 사람도있지만 그림 그릴수도 있는거고 휙휙 색칠할수도 있는데 눕혀서 사용하는 각도나 속도가 문제라는게 무슨 소리에요?
기사: 불편하신거 정말 이해합니다 근데 삼성닷컴에서 그냥 교환하시면 되는데 불량확인서가 굳이 필요하세요?
나: 아니 일단 그냥 교환하면 되는것도 몰랐지만 불량제품을 받아서 교환하는건데 마치 불량도 아닌데 불량이라고 우겨서 교환받는 모양새가 싫어요 사전예약하고 기다려서 어제 받은 새 휴대폰인데 멀쩡해서 그냥 편하게 쓰는게 좋지 내가 환불해달란것도 아니고 왜 이유없이 멀쩡한폰을 교환을 받고싶겠어요? 원래 쓰던 폰은 S24인데 이거 gps 개판나도 그냥 지금까지 참고 쓴거에요 제가 왜 멀쩡한폰을 교환받으려고 우기겠냐고요
기사: 아 혹시 이전 엔지니어분 태도가 좀… 그러셨어요?
나: 아니 태도 문제를 얘기하는게 아니고 불량이 맞는데 왜 불량이 아니라고 하느냐는거죠 실제로 이상하잖아요
기사: 맞아요 말씀 이해합니다 하지만 불량판정 해드릴순 없어요 빨리 교환받으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이거 저희도 부서에 로그 남길건데 그랬다가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업데이트로 수정하겠다고 내려오면 교환도 못받으실수 있어요 그냥 빨리 받으시는게 좋을거같아요
나: 기사님 말씀은 결국 서비스센터에서 해줄수 있는게 하나도 없다는 말씀이시죠?
기사: 그렇죠 도움못드려서 죄송해요
나: 아닙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렇게해서 결과적으로 정상 판정받은 아주 멀쩡한 폰을 삼성닷컴 에서 교환받기로 했다
17일단에서 10일단으로 승진해서 기뻐했지만 이제 다시 3월단과 함께해야 할것같다 ㅋㅋ
그리고 번외로 S25정떨어져서 그냥 반품하고 원래 쓰던 S24쓸까 싶어 gps도 물어봤는데 원하면 메인보드 교체는 가능하지만 “소프트웨어”적 결함이 있기때문에 메인보드를 교체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고한다
출처: 갤럭시 갤러리 [원본 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