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애니 ‘나타2’, 전 세계 강타…”‘인사이드아웃2’ 꺽고 역대 최고 수익” [할리웃통신]
[TV리포트=조은지 기자]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나타 2’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외신 피플에 의하면 중국의 판타지 애니메이션 ‘나타 2’가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를 제치고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애니메이션 영화가 됐다.
이 영화는 작가 겸 감독 교자가 제작한 2019년 작 ‘나타지마동강세'(이하 ‘나타’)의 속편이다. 앞선 시리즈 또한 월드 박스오피스 726,063,471달러를 기록하며 놀라운 수치를 보인 바 있다.
영화 ‘나타’ 시리즈는 16세기 중국 소설 ‘봉신연의’의 등장인물과 스토리 라인을 따왔다. 일련의 중국 설화, 신화, 그리고 전설을 모아 재구성한 영화다.
‘나타 2’에서는 ‘혼돈 진주’라는 신비한 유물이 영혼 진주와 악마 구슬로 분리된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앞선 시리즈에서 각 반쪽은 아주 강력한 존재로 변했다. 여기서 악마의 구슬은 나타로 환생하고, 영혼 구슬은 오병으로 다시 태어난다. 두 사람은 상반되는 성격에도 불구하고, 우정을 쌓으며 강한 저주로부터 나타를 구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 나타를 구하려다 천상의 번개를 맞게된 둘은 육체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영혼이 되어 살아난다는 설정이다.
‘나타 2’는 사제인 태을진인이 연꽃을 이용하여 나타와 오병의 육체를 재생하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러나 오병의 아버지이자 동해의 용왕인 오광은 아들이 번개로 죽었다 믿고, 복수를 위해 나타의 마을을 공격할 계획을 세우며 벌어지는 일을 담아냈다.
한편, ‘나타 2’는 지난 1월 29일 중국에서 춘절 연휴의 첫날과 맞물려 개봉했으며, 미국에서는 지난 14일 개봉했다.
조은지 기자 jej2@tvreport.co.kr / 사진= 영화 ‘나샤 2’ 트레일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