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尹대통령 개헌 의지 실현돼 새 시대 열기를 희망”

대통령실은 26일 윤석열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최후 진술에서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대통령의 개헌 의지가 실현돼 우리 정치가 과거의 질곡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를 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대통령실 직원들은 각자 위치에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전날 탄핵 심판 최후 진술에서 “제가 직무에 복귀하게 된다면 먼저 ’87 체제’를 우리 몸에 맞추고 미래 세대에게 제대로 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한 개헌과 정치개혁의 추진에 임기 후반부를 집중하겠다”며 “현행 헌법상 잔여 임기에 연연해할 이유가 없고 오히려 제게는 크나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5일 헌재 대심판정에서 열린 탄핵심판 마지막 변론에 출석해 직무에 복귀하면 개헌에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최후진술을 통해 “제가 직무에 복귀하게 된다면 먼저 ’87 체제’를 우리 몸에 맞추고 미래세대에게 제대로 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한 개헌과 정치개혁의 추진에 임기 후반부를 집중하겠다”며 “국민의 뜻을 모아 조속히 개헌을 추진해 우리 사회 변화에 잘 맞는 헌법과 정치구조를 탄생시키는 데 신명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국민통합은 헌법과 헌법 가치를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개헌과 정치개혁이 올바르게 추진되면 그 과정에서 갈라지고 분열된 국민들이 통합될 것이라고 믿는다”며 “그렇게 되면 현행 헌법상 잔여 임기에 연연해할 이유가 없고 오히려 제게는 크나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9/0002937814?cds=news_media_pc&type=editn
댓글18
꼭대한민국을 위해서 힘써주세요
윤대통령역시나대통령감이에요
화이팅 힘내세요대통령님곁에대한민국국민이있읍니다힘내세요화이팅♡♡♡합니다 화이팅식사꼭챙겨드시궁♡♡♡합니다
사라판단이 그렇게도 안돠나 . 머저리 술통아.
꿈 깨시고요 들어가셔